| 한자 | 延邊 福利 彩票 管理 中心 |
|---|---|
| 분야 | 정치·경제·사회/사회·복지 |
| 유형 |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
| 지역 |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
| 시대 | 현대/현대 |
| 전화 | 0433-2900501 |
|---|---|
| 홈페이지 | http://www.jlfc.com.cn |
| 현 소재지 | 연길시연전 사우나 북쪽 |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에 위치하여 복권 발행과 판매 업무를 담당하는 민정국(民政局) 소속의 사회 복지 사업 기구.
연변 복리채표 관리 중심은 자치 지역 인민 정부의 관련 제도와 규정에 근거하여 복권 발행, 판매, 추첨, 당첨 등의 규칙을 제정하고 전문적인 기준과 기술 규범을 만든다. 연변 복리채표 관리 중심은 연합 판매 형식을 조직하여 자금 결산을 책임지고, 민정국에서 하달한 판매 임무를 연변조선족자치주 각지에서 완수하도록 검사·감독한다.
연변 복리채표 관리 중심은 연변조선족자치주의 사회 복지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사회 복지 기금을 통해 장애인, 노인, 고아들 복지 사업과 빈곤층을 돕는 구제 사업의 일환으로 복권을 발행하고 있다.
1987년 6월 중국 복리 추첨 모금 위원회가 성립된 이후, 1987년 7월 천진(天津)에서 처음으로 중국 복권이 발행되었다. 1988년 연변조선족자치주는 길림성에서 처음으로 복리채표 기구를 설립했으며, 1989년 연변 복리채표 관리 중심을 설립하여 복권 홍보·발행·판매·관리 업무를 시작했다. 1995년 ‘중국 사회 복리 추첨 모금권’은 ‘중국 복리채표’로 개칭되어 현재까지 발행되고 있다.
연변 복리채표 관리 중심은「중국 복권 발행 관리 중심 정책 조문」에 따라 판매소의 설립, 판매소의 환경과 시설, 직원 관리 및 판매에 대한 총괄적 관리 업무를 관장하고 있다. 연변 복리채표 관리 중심은 연변조선족자치주의 복권 발행·판매·추첨·당첨 등의 전반적인 과정을 관리하고, 복권 시장에 대한 감독과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복권의 온라인 판매 방식, 온라인 개표와 당첨 확인, 판매 루트의 개척과 복권 발행 규모의 확대, 연변조선족자치주의 복권 문화와 특색을 강화하고 있다.
연변 복리채표 관리 중심은 복권 관련 안전 관리 시스템으로 전환하여, 각 항목의 기술적 기준과 규범을 개선하고 있다. 관리 센터 직원의 직책과 업무에 대한 인사 평가제, 성과제를 도입하고 감독, 검사 책임제를 실시하여 판매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중시하고 있다.
연변조선족자치주는 길림성에서 가장 먼저 인터넷 영상 감독 시스템을 채택하여 모든 복권 판매소와 판매점에 감시 카메라를 설치하였다. 이는 판매점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여러 금전적 분규에 대한 증거를 확보하기 위한 조치이며, 경제 범죄와 형사 사건의 발생률을 감소시키려는 연변조선족자치주 정부의 방침이기도 하다. 최근 연변 복리채표 관리 중심는 광고, 홍보 활동에 주력하고 있는데, 신문·방송 매체와의 협력을 통해 홍보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주간지 『민생 주간』에 복권 특별란을 신설하여 보다 더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