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현 장흥향 중심 소학교

한자 安圖縣 長興鄉 中心 小學校
분야 문화·교육/교육
유형 기관 단체/학교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안도현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공립 소학교
전화 0433-5612010
개교 시기/일시 1920년 1월
현 소재지 안도현 장흥향
정의

1920년 길림성 안도현 장흥향에 설립된 공립 소학교.

교육 목표(교훈 포함)

안도현 장흥향 중심 소학교는 교사의 윤리 교육 활동을 폭넓게 실시하고 학습 제도를 제정하였다. 전체 교사의 모임을 통해 윤리 교육의 중요성과 학습 동원 단계의 업무를 지속적으로 강조하였다. 교사로서의 품행을 쌓는 교육과 교사의 직업 이상과 직업 윤리 교육을 강화하고 교사의 지식을 전달하고 인성 육성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강화한다.

교육 활동

안도현 장흥향 중심 소학교에서는 모든 학생들의 가정 환경과 개성이 다르기 때문에 어떠한 상황을 겪은 후의 표현 방법 역시 일치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본교의 모든 교사들은 전면적으로 모든 학생을 이해하여야 한다고 여긴다. 구체적인 학생과 구체적인 문제에 대해 다양하고 원활한 조치를 취하여 적극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정으로 마음을 움직이며 활동을 응용하고 이치를 말해주어 알게 하며 좋은 윤리 행위가 습관이 되도록 학생들을 양성한다.

본교는 교육 목표에 입각하여 교사는 사랑과 관심으로 학생을 돌보며 학문에 충실하고 명예와 이익에 욕심이 없으며 스스로 품위를 지키며 단속하고 품격과 학식이 우수한 교육으로 학생에게 영향을 끼친다. 본교는 앞으로 교사로서의 품행을 쌓는 표현을 교사를 심사하고 평가하는 가장 중요한 내용으로 삼을 것이다.

본교는 발전하는 학교 운영의 방향을 고수한다. 본교의 교육은 항상 모든 학생을 향해 있으며 학생의 수준에 맞는 교육을 하고 지·덕·체·미의 교육을 강화한다. 인재 교육 관념을 새롭게 바꾸고 모든 학생이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관념을 수립한다. 모든 학생의 교육 활동에 열려있는 자세로 지·덕·체·미를 전면적으로 갖춘 높은 소양의 인재를 육성해 내기 위해 노력하고 모든 학생이 인재가 되기 위해 촉진시킨다.

학생이 정확한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인도하고 국방 교육, 민족 단결 교육, 이상 신념 교육을 강화한다. 학생으로 하여금 민족 정신과 시대 정신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개혁을 추구하는 정신을 증강한다. 서로 단결하며 서로 돕고 성실하게 믿음을 지키며 법이나 규율을 준수하고 역전 분투 하는 품격 높은 학생을 양성한다.

현황

1988년부터 2011년까지 안도현 장흥향 중심 소학교에는 9개의 학급이 있고, 188명[남 102명, 여 86명/ 한족 62명, 조선족 126명]의 재학생이 있다. 교직원은 22명[남 8명, 여자 14명/ 한족 7명, 조선족 15명]이며, 그 중 교사는 17명[남 5명, 여자 12명/ 한족 5명, 조선족 12명]이다.

본교의 점유 면적은 16,040㎡이고, 건축 면적은 1,040㎡이다. 모두 10개의 교실이 있고 교실의 총 면적은 45㎡이다. 75㎡의 실험실 1개와 40㎡의 의무실 1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도서관에는 940권의 책이 소장되어 있다.

참고문헌
  • 『연변조선족자치주 교육지』(1715~1988)(동북조선민족교육출판사, 1992)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