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리코프 한글학교 정수리

원어 항목명 Харьковская специализированная школа І-ІІІ ступеней № 181 Денсури
분야 문화·교육/교육
유형 기관 단체/학교
지역 우크라이나 하리코프주 하리코프시 리발코 거리 8-1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개교 시기/일시 1998년 8월 8일
관련 사항 시기/일시 2007년
관련 사항 시기/일시 2013년
관련 사항 시기/일시 2010년
최초 설립지 우크라이나 하리코프시 리발코 거리 8-1
현 소재지 우크라이나 하리코프시 리발코 거리 8-1
원어 항목명 Харьковская специализированная школа І-ІІІ ступеней № 181 Денсури
원어 주소 ул. Рыбалко, 8/1, г. Харьков, Украина
성격 한국어 학교
설립자 하리코프시 한인 문화 단체|김 류드밀라 안토노브나
전화 +380-57-392-01-67
홈페이지 http://den.klasna.com
정의

1998년 8월 8일 우크라이나 하리코프시에 설립된 한국 문화와 한국어 교육 기관.

교육 목표(교훈 포함)

한국어 교육, 한국 문화 전파가 하리코프 한글학교 정수리의 교육 목적이다.

변천

1998년 8월 8일 김 류드밀라 안토노브나, 하리코프시 고려인문화단체의 발의와 하리코프 시의회 XXIII 회의의 결정에 따라 우크라이나 하리코프시 리발코 거리 8-1에 설립되었다. 현재까지 김 류드밀라 안토노브나가 교장을 맡고 있으며, 2007년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메달을, 2013년 대한민국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교장은 김 류드밀라 안토노브나이다.

교육 활동

한국어와 한국 문학, 한국학에 대한 교육이 자체 프로그램에 따라 수행된다. 한국어 교사들은 대한민국에서 연수를 받는다. 대한민국 코이카 지원자들이 학교에서 근무한다. 주 우크라이나 대한민국 대사관의 지원을 받아 2010년부터 한국어 올림피아드를 개최하고 있다. 해마다 우수 학생을 선발하여 하계 방학 기간에 대한민국에 연수를 보내 한국 문화와 한국어를 습득시키고 있다.

현황

현재 학생 수는 200명 이상이다. 학생들은 우크라이나 과학아카데미의 기초 분야 올림피아드에 적극 참여하여 수상을 하고 있으며, 교사들은 매년 ‘교육 이념 박람회’와 ‘올해의 교사’ 경연 대회에 참가한 뒤 그 결과물을 전문 잡지에 기고한다. 매년 9월 1일을 하리코프 한글학교 정수리 개교 기념일로 삼고 있다.

참고문헌
  • образование в Украине(http://www.education.ua)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