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내 한글학교

원어 항목명 Волгоградский корейский центр Миринэ
분야 문화·교육/교육
유형 기관 단체/학교
지역 러시아 볼고그라드주 볼고그라드시 치올콥스코보 거리 21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개교 시기/일시 2007년 1월 25일
최초 설립지 러시아 볼고그라드주 볼고그라드시 치올콥스키 거리 21
현 소재지 러시아 볼고그라드주 볼고그라드시 치올콥스키 거리 21
원어 항목명 Волгоградский корейский центр Миринэ
원어 주소 РФ, г.Волгоград, ул. Циолковского, д.21
성격 한글 학교
설립자 김 표트르 블라디미로비치|박 안드레이 펠릭소비치
전화 89610752935|89610775724
정의

2007년 1월 25일 러시아 볼고그라드주 볼고그라드시 한인상호원조센터 산하에 설립된 고려인 한글 학교.

교육 목표(교훈 포함)

한인 청년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민족의식을 고취하며 한글을 필두로 한국 문화 전통을 계승 발전시킬 목적으로 설립하였다.

변천

미리내 한글학교는 2007년 1월 25일 김 표트르 블라디미로비치, 박 안드레이 펠릭소비치에 의해 볼고그라드 지역 단체 한인상호원조센터 산하에 설립되었다. 현재 교장은 김 이고리 드미트리예비치이다.

교육 활동

미리내 한글학교는 볼고그라드주립 고리키도서관에 한국어 강좌를 개설했으며 리 마르가리타 한국댄스학교 ‘화성’에 전통 무용 강좌를 개설했다. 지역 고려인 단체와 공동으로 한국 전통 명절인 설날, 추석 행사를 거행하며 K-Pop 경연대회도 개최하면서 한글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문화와 현대 문화 전파를 위해 힘쓰고 있다.

현황

현 소재지는 러시아 볼고그라드시 치올콥스키 거리 21이며, 교장은 김 이고리 드미트리예비치이다. 대한민국과 볼고그라드 지역의 협력과 문화 교류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 전통문화나 풍습뿐 아니라 K-pop과 같은 한류 전파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참고문헌
  • Коре Сарам(http://koryo-saram.ru)
  • mirine(https://vk.com/mirine)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