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르티잔스크 고려인민족문화자치회 수찬

원어 항목명 Национально-культурная автономия корейцев Сучан города Партизанска
분야 정치·경제·사회/사회·복지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러시아 연해주지방 파르티잔스크시 콘둑토르스카야 거리 23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설립 시기/일시 2003년 2월 28일
현 소재지 러시아 연해주 파르티잔스크시 콘둑토르스카야 23
원어 항목명 Национально-культурная автономия корейцев Сучан города Партизанска
원어 주소 Российская Федерация, Приморский край, город Партизанск, Кондукторская улица, 23
성격 자치 단체
전화 42363-2656
정의

2003년 2월 28일 러시아 연해주 파르티잔스크시에 설립된 고려인 민족 문화 자치 단체.

개설

2003년 2월 28일 공식 등록된 고려인 단체로, 김 올렉 블라디미로비치(Ким Олег Владимирович)가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설립 목적

파르티잔스크 고려인민족문화자치회 수찬은 중앙아시아 고려인들의 연해주 파르티잔스크로의 이주 지원, 파르티잔스크 고려인들의 친목 도모, 고려인 문화와 전통의 부흥과 발전, 고려인들에 대한 물질적 지원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변천

1989년 우즈베키스탄에서 조상들의 고향을 찾아 연해주로 돌아온 고려인들이 옛 수찬이었던 파르티잔스크에 정착하였다. 이들 중 지도자였던 김 블라디미르 세르게예비치는 고려인들이 합심하여 정착할 수 있는 협동 농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다. 그러나 구 소련의 붕괴로 협동 농장 계획은 실패하였고, 대신 파르티잔스크 고려인들의 이주와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협회가 만들어졌다. 이것이 바탕이 되어 2003년 파르티잔스크 고려인민족문화자치회 수찬이 수립되었다.

현황

파르티잔스크 고려인민족문화자치회 수찬은 파르티잔스크시 구역 내의 사회 조직 활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참고문헌
  • Коре Сарам(http://koryo-saram.ru)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