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자치공화국 잔코이시 고려인연합 친선

원어 항목명 Джанкойское городское объединение корейцев Крыма Чин-Сон
분야 정치·경제·사회/사회·복지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러시아 크림공화국 잔코이시 자보드스카야 거리 22A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개칭 시기/일시 2016년 10월 21일
최초 설립지 우크라이나 크림공화국 잔코이시 자보드스카야 거리 22A
현 소재지 러시아 연방 크림공화국 잔코이시 자보드스카야 거리 22A
원어 항목명 Джанкойское городское объединение корейцев Крыма Чин-Сон
원어 주소 пер. Заводской, 22а, Город Джанкой
성격 고려인 단체
설립자 장 게르만 겐나모비치
정의

우크라이나 크림공화국 잔코이시에 설립되어 러시아 연방 크림 공화국으로 계승된 고려인 단체.

개설

크림자치공화국 잔코이시 고려인연합 친선은 장 게르만 겐나모비치(Тян Герман Ген-Намович)가 크림공화국 잔코이시에 잔코이시 고려인연합 친선-우정으로 처음 설립하였다.

설립 목적

우크라이나에 투자하려는 대한민국 정부의 계획에 부응하고 지역 고려인의 문화 수준을 높이기 위해 설립하였다.

변천

장 게르만 겐나모비치가 우크라이나 크림공화국 잔코이시에 설립했으며 구체적인 설립 시기는 알려져 있지 않다. 2014년 크림공화국이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 연방으로 소속이 바뀌면서. 2016년 10월 21일 잔코이시 고려인연합 친선-우정크림자치공화국 잔코이시 고려인연합 친선으로 개명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친선’은 크림공화국 고려인협회 ‘고려’와 협력하여 매년 개최되는 우크라이나 고려인의 행사인 코레야다에 참여했다. 또한 잔코이시에 하우스 농작물 재배를 위한 연구 센터를 설립했다. 우크라이나 내 다른 민족과 친선을 강화하는 문화 활동에도 적극 참가했다. 부회장 주 타티야나의 지도로 새로운 예술 인재를 발굴했는데, 대표적으로 젊은 스타 가수 유가이 폴리나를 들 수 있다.

현황

현재 러시아 연방 크림공화국 잔코이시 자보드스카야 거리 22A에 있으며, 2016년 ‘친선’으로 개명한 뒤 재정비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의의와 평가

크림자치공화국 잔코이시 고려인연합 친선은 잔코이시 고려인의 정신적, 경제적 단결에 기여하였다.

참고문헌
  • Бугай Н. Ф., 「Чем люди сплоченнее, тем они сильнее(о проблемах корейцев Крымской Республики)」(『Историческая и социально-образовательная мысль』7-7, 2015)
  • arirang(http://www.arirang.ru)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