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길 소수 민족 상점

한자 延吉 少數 民族 商店
중문 延吉少数民族商店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김학신
설립 시기/일시 1985년
최초 설립지 길림성 연길시 해방로 116호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에 있는 가정용 전기 제품, 방직품, 의류 등을 판매하는 회사.

변천

연길 소수 민족 상점은 1980년도 길림성 연길시 해방로 116호에 설립하였다. 영업 초기 연길 5명이던 종업원은 현재 100여 명으로 늘어났으며, 건평이 5,200㎡나 되는 규모가 비교적 큰 상점으로 성장하였다. 7층 건물로 구성된 영업 청사의 1층부터 3층까지는 영업실, 4층은 도매부, 5층은 창고, 6층은 사무실, 7층은 회의실이다. 이 회사의 경리는 조선족인 김학신이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연길 소수 민족 상점에서 경영하는 상품의 종류는 8,000여 종에 달한다. 주요 상품은 다음과 같다. 가정용 전기 제품으로는 국내외 각종 텔레비전, 녹화기, 방상기, 세탁기, 냉장고, 자전거 등이 있다. 면직, 섬유 방직품 으로는 고급 사지, 고급 라사천, 각종 섬유 방직품, 면직 꽃천 등이 있다. 면직, 섬유, 편직물로는 순 털실, 기타 고급 섬유실, 고급 순털 탄자, 면직 속내의, 적삼, 면직 꽃 벽보, 침대보 등이 있다. 각종 복장류 로는 조선족 옷, 어린이 옷, 각종 양복 등이 있다. 그리고 솜, 여러 가지 신발, 혼례 이불, 고급 화장품, 아이 장난감 등도 경영하고 있다.

현황

연길 소수 민족 상점의 1년 소매액과 도매액은 총 1,000만 위안이며, 해마다 국가에 바치는 세금액은 50만 위안에 달하고 이윤액도 50만 위안이나 된다.

의의와 평가

연길 소수 민족 상점에서는 중국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경영 품종을 더 많이 늘이고 국제간의 상품 교류 수준도 제고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참고문헌
  • 임채완, 이장섭, 이승우, 김은영, 박은정, 『연변 조선족 기업의 형성사』(북코리아, 2012)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