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청현 동광 기업 회사

한자 汪清縣 東光 企業 會社
중문 汪清县东光企业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왕청현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제조 업체|기업체
설립자 김청송 총경리
전화 214589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왕청현에 있는 기업체.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동광 기업 회사 산하에는 종이 공장, 종이함 공장, 종이 도료 공장, 석회 공장, 목제품 가공 공장, 펠트 공장, 시멘트 포장지 공장 등 7개 기업소와 한 개의 수력 발전소가 있다.

종이 공장은 와릉지를 연간 1,500톤 이상 생산하고 있다. 종이함 공장에서는 위생 젓가락상자, 술 상자, 식료품 상자를 주로 생산하고 있고, 연간 30만 위안의 생산액을 달성하고 있다. 종이 도료 공장은 종이 공장에서 색 원료로 쓰이는 타일을 생산하며, 연간 생산량은 2,000톤이다.

석회 공장은 생석회, 소석회를 생산하는데 연간 생산량은 1,500톤이다. 목제품 가공 공장은 수요에 따라 각종 가구를 생산하며 연간 생산액은 100만 위안이다. 펠트 공장의 각종 보온 펠트, 신 깔개, 방한용 이불을 생산하며 연간 생산량은 50톤이다. 시멘트 포장지 공장의 각종 종이 자루를 생산하는데 연간 생산액은 100만 위안이다.

수력 발전소에는 150kw 의 발전기를 보유하고 있다.

현황

동광 기업 회사에는 650명의 종업원에 건평 3,650㎡ 되는 건축물과 150만 ㎡ 되는 부지를 가지고 있다. 해마다 750만 위안의 생산액을 올리고 있다. 동광 기업 회사는 종이 공장, 종이함 공장, 종이 도료 공장을 합쳐 종이 계열 공장으로 발전시키며 많은 제품을 외국에 수출하려 한다. 마루 널쪽은 지금 일본, 한국에 대량으로 수출하고 있다.

참고문헌
  • 중국 조선족 기업 대계 편사조, 『중국 조선족 실업 대계』(요령민족출판사, 1991)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