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룡현 농업 생산 물자 본회사

한자 和龍縣 農業 生産 物資 本會社
중문 和龙县农业生產物资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화룡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방명주
전화 332348
설립 시기/일시 1949년 7월
개칭 시기/일시 1956년
개칭 시기/일시 1969년
개칭 시기/일시 1978년
최초 설립지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화룡현
현 소재지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화룡시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화룡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로 농기구, 비닐 박막, 각종 살균제 등을 생산하는 회사.

변천

화룡현 농업 생산 물자 본회사는 1949년 7월에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화룡현에 설립된 화룡현 공업소 합작 연합사이다. 그 후, 1956년에 화룡현 생산 물자 경리부로, 1969년에는 화룡현 공농업 물자 공급소로 개칭 되었다가 1978년에 화룡현 농업 생산 물자 본회사로 정식 명명되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화룡현 농업 생산 물자 본회사는 현 농업 생산 물자 공급 과업을 충실하게 수행하는 동시에 농업 생산의 발전과 국민 생활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취지로 삼고 있다. 성실하고도 근면하게 일해 온 결과 소비자들로부터 인정을 받았다.

주요한 경영 품종으로는 각종 농기구, 비닐 박막, 각종 살균제, 살충제, 살초제, 간이 영양 단지 비닐판, 해외와 중국 내에서 생산된 각종 화학 비료 등이 있다. 이밖에도 많은 농민들에게 과학 영농 기술을 보급하고 있다. 즉 계절에 따른 생산 지도, 식물 치료, 식물 예방 조치, 농업 기술자 인력 양성 등 각종 봉사를 하고 있다.

현황

화룡현 농업 생산 물자 본회사의 산하에는 화룡현 농업 생산 물자 회사, 화룡현 용수평 생산 물자 공급소, 화룡현 팔가자 생산 물자 공급소, 화룡현 동성 생산 물자 공급소 등이 있다.

이 업체들마다 행정과, 업무과, 재무과, 통계과, 농기구과, 농약과, 화학 비료과, 과학기술과, 식물 병원 등의 부서를 독자적으로 자기 과업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1991년 현재 1,900여 명의 종업원을 가진 중등 규모의 회사이다.

의의와 평가

화룡현 농업 생산 물자 본회사는 항상 제때에 물자 구입과 공급을 하여 화룡현 농업 생산의 발전을 위해 커다란 기여를 해왔다. 바로 이와 같은 성과로 하여 기업의 경제적 이익은 날마다 높아 갔으며 정부로부터 길림성 예비급 단위 칭호를 수여받게 되었다.

참고문헌
  • 중국 조선족 실업 대계 편찬 소조, 『중국 조선족 실업 대계』(요령민족출판사, 1991)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