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양시 화통 실업 회사

한자 瀋陽市 華通 實業 會社
중문 沉阳市华通实业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요령성 심양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제조업체
설립자 박재성
전화 330477, 533252-395
설립 시기/일시 1985년
정의

요령성심양시에 위치한 산하에 8개소의 공장과 4개의 상점을 둔 종합 경제 실업 회사.

설립 목적

회사 이사장이며 총 경리인 박재성은 교육 사업을 더욱 힘 있게 추진시켜 나가려면 경제적인 기반이 튼튼해야 한다는 신조를 안고 심양시 화통 실업 회사를 설립하였다.

변천

심양시 화통 실업 회사는 박재성 총 경리가 1985년 설립하였다. 박재성은 인쇄 공장부터 시작하여 차례로 여러 개의 기업들을 일떠세워 기업 발전의 터전을 마련했다. 기업 관리와 종업원 대오 건설을 틀어 쥐고 기업의 생산 능률을 높여갔다. 이리하여 이 교영 기업소는 온당한 발전의 궤도에 오를 수 있었으며 경제적인 기반도 갈수록 튼튼해질 수 있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심양시 우홍구 조선족 중심 소학교 교영 기업으로 부상한 심양시 화통 실업 회사는 현재 연간 생산액 1천만 위안을 돌파하여 원근에 소문이 짜한 “농촌 소학교 교영기업의 한 떨기 꽃”으로 불리고 있다.

지금 심양시 화통 실업 회사 산하에는 구급 소생용 인체 모형을 만들어 국내외 및 해외에 수출하고 있는 심양시 강복 설비 공장, 금강사 생산을 위주로 하고 있는 심양시 우홍구 금강사 공장, 대중형 고풍기의 부속품을 제조하고 있는 심양시 장정 기계 부속품 공장, 살충약을 생산하고 있는 심양시 여명 화학 공장이 있다. 이밖에 심양시 화통 위생 재료 공장, 심양시 화통 등구 공장, 심양시 정밀 계기분 공장, 인쇄 공장, 종이 상자 공장, 심양시 특산물 소매점, 자동차 부속품 상점, 컴퓨터 전기 상점, 교전 화학 상점 등 업체들이 있다.

현황

지금 심양시 화통 실업 회사는 고정 재산이 150만 위안이나 되는 큰 규모로 발전되었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게 되자 심양시 화통 실업 회사에서는 교육 사업을 위해 거액의 자금을 투자하였다. 차례로 105만 위안을 투자하여 4층 교사를 새로 일떠세웠고 30만 위안을 투자하여 교수 조건을 개선하였다.

의의와 평가

심양시 화통 실업 회사는 심양시 선진 기업의 영예를 따내었다. 총경리 박재성은 전국 교육 분야 노력 모범, 요령성 교육 기업가의 영예를 지니게 되었다.

참고문헌
  • 중국 조선족 기업 대계 편사조, 『중국 조선족 실업 대계』(요령민족출판사, 1991)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