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양시 소가둔구 신흥 식료품 공장

한자 瀋陽市 蘇家屯區 新興 食料品 工場
중문 沈阳市苏家屯区新兴食品工厂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요령성 심양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김수식
전화 982094
설립 시기/일시 1985년
최초 설립지 요령성 심양시
정의

요령성 심양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로 음료 생산을 위주로 하는 기업.

변천

심양시 소가둔구 신흥 식료품 공장은 1985년에 설립된 기업이다. 기업 관리가 따라가지 못한 탓으로 10만 위안이란 빚을 지고 파산 지경에 이르렀다. 1989년에 김수식이 도급을 맡으면서 간고한 새 출발을 시작하였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심양시 소가둔구 신흥 식료품 공장은 기계 설비를 수선하고 생산 공예를 갱신하여 사이다 질을 높이는 한편, 귀염둥이 시럽 음료, 탄산술 등 새 제품을 새로 개발하였다.

이어 대부금을 내어 종업원들에게 진 빚을 청산하고 정액 관리를 강화하고 규장 제도를 엄하게 집행하여 50여 명 종업원들의 노동 열정을 불러 일으켰다. 사이다와 각종 음료의 판매 가격을 상응하게 낮추는 동시에 자신이 몸소 산점과 소매점들을 찾아다니며 열성적이게 일을 했다.

공장에서 지성어린 봉사를 제공하여 끝내 넓은 판로를 개척하였다. 그리하여 심양시 소가둔구 신흥 식료품 공장의 제품은 지금 중국의 네 번째로 큰 대도회지이자 큰 대도회지인 심양시를 거의 휩쓸다 시피 하고 있다.

심양시 소가둔구 신흥 식료품 공장에서는 앞으로 현대화 시설을 갖춤으로써 새로운 고급 음료를 개발할 전망 목표를 세우고 있다.

현황

근래 들어 음료 생산업은 경쟁이 유달리 치열한 업종으로 되었는 바, 별로 크지 않은 소가툰구만 해도 40여 개소 사이다 공장이 들어 앉았다. 치열한 시장 쟁탈전 가운데서도 신흥 식료품 공장은 흔들림 없이 좋은 경기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 올봄에 들어서서 이 공장에서는 일당 800상자의 사이다와 각종 음료를 생산, 판매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참고문헌
  • 중국 조선족 실업 대계 편찬 소조, 『중국 조선족 실업 대계』(요령민족출판사, 1991)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