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정시 조양천 농업 생산 물자 회사

한자 龍井市 朝陽川 農業 生産 物資 會社
중문 龙井市朝阳川农业生产物资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용정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최호걸
전화 9473
설립 시기/일시 1949년
최초 설립지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용정시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용정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로 농업 생산에 필요한 여러 가지 물자들을 갖추고 농민들을 위해 서비스하는 기업.

변천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용정시 조양천 농업 생산 물자 회사는 42년의 기나긴 역사를 가진 기업으로 되었다. 종업원 70여 명, 부지 1만 5천 ㎡를 가지고 있으며 산하에 6개 과, 실과 3개의 판매 상점을 가지고 있다. 연간 생산액 1천만 위안, 이윤을 150만 위안으로 올리고 있다.

용정시 조양천 농업 생산 물자 회사에서는 주로 용정시 철북의 7개 향과 3개의 진에서 농업 물자 공급 과업을 수행하고 있다. 40여 년이 넘는 장구한 시일에 거쳐 용정 지구 농업 생산의 발전을 위해 커다란 기여를 해왔다. 또한 단일 경영으로부터 종합 경영으로 발전, 성장하였다.

현황

용정시 조양천 농업 생산 물자 회사는 창고마다 미국, 프랑스에서 수입한 여러 화학 비료와 150여 종의 농약 그리고 농업용 비닐 박막, 각종 중소 농기구 100여 종을 갖춰 놓고 농민들의 수요에 따라 공급하고 있다.

회사의 3개 상점에서는 화학 비료, 각종 농약, 비닐 박막, 농기구 등을 판매하는 외에 민용 건축 자재와 각종 생활 필수품까지 경영하여 주민들의 편리를 도모하고 있다.

의의와 평가

용정시 조양천 농업 생산 물자 회사의 성장은 최호걸 경리를 비롯한 지도부의 정확한 기업 운영 방침의 결과이다. 용정시 조양천 농업 생산 물자 회사에서는 자신이 이룩한 성과와 결실로 하여 여러 차례 성, 주, 시의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참고문헌
  • 중국 조선족 실업 대계 편찬 소조, 『중국 조선족 실업 대계』(요령민족출판사, 1991)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