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정시 대외 경제 무역 회사

한자 龍井市 對外 經濟 貿易 會社
중문 龙井市对外经贸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용정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김석창
전화 2586, 3453
설립 시기/일시 1979년
최초 설립지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용정시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용정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로 농부산물, 토산물, 특산물, 편직물 등을 수출, 원자재와 각종 해산물을 수입하는 회사.

변천

용정시 대외 경제 무역 회사는 1979년에 창립된 전민 소유제 대외 무역 기업체이다. 설립 초 10여 년간 어려움을 무릅쓰고 창업의 길을 택하여 고정 재산 207여 만 위안, 유동 자금 940여 만 위안 이라는 튼튼한 기반을 다진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200여 만 위안의 연간 이윤을 올리고 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용정시 대외 경제 무역 회사는 그 산하에 변강 무역과, 업무과, 대외 경제과 등 6개의 부서를 설치하였다. 주로 농부산물, 토산물, 특산물, 편직물, 방직품, 경공업 제품, 화학 제품, 건축 기자재, 철물 전기 제품, 광산물, 약품, 담배, 술, 식용 기름, 식료품 등 수출한다. 뿐만 아니라 원자재와 각종 해산물의 수입 실무도 취급하고 있다.

이밖에 합자, 합작, 대리 가공, 보상 무역, 선진 기술과 설비의 인입, 수출입 대리 등의 실무도 취급하고 있다. 지금 한국의 10여 개 무역 회사와 무역 거래를 하고 있다.

의의와 평가

용정시 대외 경제 무역 회사는 대외 무역 사업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연변조선족자치주의 문명 단위, 주와 성 대외 경제 전선의 선진 단위, 계약과 산용을 훌륭히 지키는 단위 등 영예를 따내었다.

참고문헌
  • 중국 조선족 실업 대계 편찬 소조, 『중국 조선족 실업 대계』(요령민족출판사, 1991)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