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성 우천 공업 무역 본회사

한자 吉林省 宇전 工業 貿易 本會社
중문 吉林省宇天工贸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요령성 심양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한옥희
전화 564230, 563269
설립 시기/일시 1982년
최초 설립지 길림성 길림시
정의

길림성 길림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로 혼례 이불, 우전 신사 복장을 가공하는 회사.

변천

길림성 우천 공업 무역 본회사는 당시 36세인 조선족 여성 한옥희 사장이 당의 부민 정책 밑에 1982년 자그마한 개인 식품 잡화점으로 시작하여 점차 발전 시킨 대형 사영 경제 실업체이다. 혼례 이불 공장의 제품은 300여 개 소매점을 통하여 전국 각지에 널리 팔린다. 40여종의 제품을 생산하는 이 혼례 이불 공장의 제품은 단순히 침대 용품에서 계열 용품 방향으로 발전하여 고정 재산은 476만 위안, 유동 자산은 524만 위안이 되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길림성 우천 공업 무역 본회사에서 생산하는 가죽 제품은 전부 미국에 수출, 판매되고 있다. 생산하는 제품들은 공예가 정교하고 모두 질이 높은 명품 제품으로 각인되고 있다. ‘장백 홍엽표’ 혼례 이불은 길림성 우질 제품으로 인정 받아 금학상을 탔다. 또한 길림성 우천 공업 무역 본회사에서는 기업의 이윤 전부를 확대, 개발에 쏟음으로서 해마다 연간 생산액을 크게 늘이고 있다. 1989년에 총 생산액이 2,250만 위안에서 1990년에 와서는 3,900만 위안으로 늘었다.

의의와 평가

길림성 우천 공업 무역 본회사에서는 국가에서 규정한 경영 범위, 경영 항목에 따라 생산 경영 활동에 종사 하면서 꾸준히 세금을 납세하여 법규를 준수하였다. 기업이 창설된 이래 중국 정부에 바친 세금액은 총 600만 위안에 달한다. 그리하여 여러 차례 시 정부의 표창을 받았으며 물가 관리 선진 단위, 세금 납부 선진 단위로 표창을 받았다. 이렇듯 계약을 중요하게 여기고 신용을 지키는‘단위’란 영예를 안아왔다. 1990년에는 연변 소비자 협회로부터 불량품, 가짜 상품이 없는 상점으로 선정되었다. 국가 세무국으로부터 법을 지키고 납세하는 개체 공상 모범호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참고문헌
  • 중국 조선족 실업 대계 편찬 소조, 『중국 조선족 실업 대계』(요령민족출판사, 1991)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