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문 왕달 식품 유한 회사

한자 圖門 旺達 食品 有限 會社
중문 图门旺达食品有限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도문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제조업체
설립자 김운봉
설립 시기/일시 2000년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도문시에 있는 해산물 가공 및 수출 회사.

설립 목적

도문 왕달 식품 유한 회사는 2000년도에 김운봉 회장이 설립하였다. 초창기에는 주로 버섯류, 목탄, 수산물 등을 수출하였다. 무역 경영 마인드는 적은 이득을 보더라도 수출량을 늘리는 것이었다. 즉 원가를 낮추더라도 고객이 만족하는 양질제품을 수출하고 그 기초 상에서 대량의 물류 확보는 것이다.

변천

도문 왕달 식품 유한회사의 초기 회장인 김봉운 사장은 기업 발전의 수요로 2002년 연변 왕달 실업 유한 회사 산하 기업인 도문 왕달 식품 유한 회사의 소유권을 박순옥에게 양도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왕달 실업 유한 회사는 상품을 유럽에 수출하던 중 한 직원의 실수로 불합격으로 판정한 제품 한 묶음을 부주의로 수출품 속에 섞어 넣었다. 뒤늦게야 보고를 받은 박순옥 사장은 5개의 컨테이너에 포장하여 화물차에 만재해 다음날 새벽에 곧 발차를 앞두고 있는 제품을 전부 뜯어 불합격 제품을 찾아내고 수백 상자의 제품을 새롭게 포장해 선적 작업을 마침으로써 수출에 차질 없게 했다. 회사 설립 15년래 도문 왕달 식품은 국내외 뿐 아니라 해외 상인들에게 품질 문제로 이미지를 떨어뜨린 사례는 한 건도 없다.

현황

현재 해산물 가공품은 오염되지 않은 한국의 동해 바다에서 나온 물산들을 수입하고 있다. 도문 왕달 식품 유한회사는 단일한 품종으로부터 현재는 50여가지도 넘는 해산물 수출품을 가공하고 있다. 예전에는 대부분 제품을 한국,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북미 등 여러 나라가 수출 대상지였으나 현재는 중국 내륙의 대도시와 발달지역 고객들의 수요가 늘면서 내수도 발 빠르게 추진되고 있다.

의의와 평가

연변 왕달 실업 유한 회사를 새로 설립하고 이 회사를 기본 생산 기지로 선진적인 공예, 선진적인 기술, 선진적인 관리를 도입해 수산물, 농부산물 가공으로부터 수출라인을 가동했다. 그리하여 10년간 수출입 무역액 600만 달러 이상 올리는 실적을 쌓았다.

참고문헌
  • 「동북아 농부산품 교역의 중심지로 가꾸겠다.」(『길림 신문』, 2013. 3. 11.)
  • 「연변 왕달(旺达) 실업 유한 회사 김봉운 이사장의 일가견」(『길림 신문』, 2013. 5. 10.)
  • 「연변 연길 무역 협회 세계 경제인 대회에 참가」(『길림 신문』, 2014. 9. 30.)
  • 인터넷 길림신문(http://kr.chinajilin.com.cn)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