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길 만원 농부산품 도매 시장 유한 회사

한자 延吉 萬元 農副產品 都賣 市場 有限 會社
중문 延吉万元农副產品批发市场有限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시장
설립자 현룡길
설립 시기/일시 2013년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에 있는 길림성에서 규모가 제일 큰 도매 시장.

개설

연길 만원 농부산품 도매 시장 유한 회사는 2013년에 설립되다. 총투자가 20억 원이고 총 건축 면적은 50만 ㎡에 달하고 있다.

변천

기존 농부산품 도매 시장은 시설 낙후, 교통 불편과 함께 더욱이 비가 내리면 발조차 옮겨 디딜 수 없는 위생 불합격 등 문제점이 심각하였다. 때마침 부동산 기업 법률 고문을 지내면서 부동산 업계에 대한 요해를 더욱 깊이 하던 중 우연하게 연길시 정부가 곧 신설하게 될 초대형 농부산품 도매 시장에 대한 정황을 접하고 입찰권을 따내 농부산품 도매시장 부동산 산업에 뛰어들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본 프로젝트는 연길시 정부로부터 20년 동안 독점 개발, 운영, 관리권 한을 부여받았고, 연길시 정부 “125계획”의 중점 프로젝트로 선정되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연변조선족자치주의 역사와 전통, 문화, 예술, 언어, 먹거리 및 건축 양식을 접목하여 현대적, 전통적, 선진적 시설 건축, 중앙 시장은 방주 모양으로 설계 건축되었다. 기본적으로는 연변조선족자치주, 넓게는 동북 삼성과 주변 국가까지 안정적인 농산물 수송, 교역 기지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황

연길 만원 농부산품 도매 시장 유한 회사는 길림성에서 규모가 제일 크고 중국 내에서 가장 첨단 화한 시설 내 지하 비축장과 3층 주 건물, 국자가 4층 건물이다. 건물 내부 온도도 농산품 습도에 알맞게 자동적으로 조절되는 특징과 함께 넓은 주차장이 포함된 편리한 부속 시설을 자랑한다.

의의와 평가

식품 안전은 당전 사회의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연길 만원 농부산품 도매 시장 유한 회사에서는 전문 농산품 농약 수치를 정확하고도 신속하게 검사하는 최첨단 화험실을 설치하였다. 따라서 들여오는 농산품 농약 수치를 엄격하게 검사해 식품 안전을 담보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화물 운반은 자동화 설비로 싣고 작업을 마무리할 수가 있고, 일체 쓰레기는 실시간으로 처리되어 항상 청신하고 깨끗한 환경을 갖게 되었다.

연길 만원 농부산품 도매 시장 유한 회사는 우월한 지리 환경과 선진적인 정보 계통, 건전한 봉사 기능과 고 효율의 운행 기제로 당지 개발과 건설을 빨라지게 했고 연변조선족자치주에 또 하나의 상업 중심을 형성하게 될 전망이다.

참고문헌
  • 「연변주 10차 당대표 대회 정신 락실과 관련 소식 공개회 마련」(『길림 신문』, 2012. 1. 8.)
  • 「동북아 농부산품 교역의 중심지로 가꾸겠다.」(『길림 신문』, 2013. 3. 11.)
  • 「연길 만원 농부산품 도매 시장 3월 1일 정식 사용」(『길림 신문』, 2014. 2. 27.)
  • 인터넷 길림신문(http://kr.chinajilin.com.cn)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