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 동방 주업 유한 회사

한자 延邊 東方 酒業 有限 會社
중문 延边东方酒业有限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제조업체
설립자 박경옥
설립 시기/일시 2009년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에 있는 술 제조 및 판매 회사.

설립 목적

북경에서 유통 무역업에 종사하던 박경옥 사장은 길림성 집안시에 있는 친구의 요청으로 관광차 그곳에 놀러 갔는데 친구가 집안의 명물인 더덕으로 담근 더덕 술을 주었다. 그때 처음으로 더덕 술을 마셔보았는데 마신 후 느낌과 술 뒤끝이 모두 만족했다. 친구한테서 받은 더덕 술을 북경에 가지고 가서 지인들에게 맛보였는데 모두들 더덕 술이 영양주로 손색이 없다면서 엄지 손가락을 내밀었다. 사람들이 더덕 술에 대한 반응이 좋은 것을 보고 그때부터 박경옥 사장은 더덕 술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책이나 인터넷을 통해 더덕을 많이 공부했다.

변천

연변 동방 주업 유한 회사는 2009년 해란강가에 터에서 설립되었다. 보건 음료 술 연구 개발과 생산을 주로 하는 신형의 과학 기술형 민족 기업이며 수출입 경영권까지 가지고 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연변 동방 주업 유한 회사에서 생산하는 더덕 술은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된 집안지역의 질 좋은 더덕을 원재료로 하고 있다. 전통적인 양조 기술과 선진적인 양조 설비를 접목시켜 빚어낸 술이다. 현재 연 생산능력이 1만 톤 이상에 달하고 있다. 더덕 술이 출시된 후 사회적인 호응을 받게 되자 연변 동방 주업 유한 회사의 자산가치도 크게 늘어났다.

현황

연변 동방 주업 유한 회사에서는 전문 개발 회사를 꾸려 각종 유형의 영양 술들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려 계획하고 있다. 박경옥 사장은 최근 들어 요즘 뜨고 있는 블랙 쵸코 벨리와 검은 쌀을 이용한 영양주인 와인 개발도 염두에 두고 있다.

의의와 평가

향후 더덕 술을 포함한 각종 영양 술을 브랜드화 하여 ‘영양 술’하면 연변조선족자치주의 ‘동방 주업‘을 떠올릴 수 있도록 모두가 알아주는 유명 브랜드로 키우는 것이 박경옥 사장의 꿈이다.

참고문헌
  • 「영양술 하면 연변 동방 주업, 그게 제 꿈입니다.」(『길림 신문』, 2013. 3. 28.)
  • 「연변 연길 무역 협회 회원사 시장 개척에 만전을」(『길림 신문』, 2013. 4. 9.)
  • 인터넷 길림신문(http://kr.chinajilin.com.cn)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