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 민족 서점 유한 회사

한자 延邊 民族 書店 有限 會社
중문 延边民族书店有限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서점
설립자 허덕환
설립 시기/일시 2010년 6월
최초 설립지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에서 2010년 6월에 연길시 제4 백화 유한 회사 산하 회사로 설립된 서점.

변천

연변 민족 서점 유한 회사의 전신은 1957년도에 세워진 연길시 제4 백화 상점이다. 개혁개방의 붐이 일면서 계획 경제 시대의 모식은 이미 시장 경제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없게 되었다. 그래서 정부는 국유 기업을 개조하였는데, 연길시 제4 백화 상점은 연길 제4 백화 유한 회사로 탈바꿈하였다. 연변 민족 도서 유한 회사는 2010년 6월 연길 제4 백화 유한 회사 산하에 설립되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연변 민족 서점 유한 회사는 교육, 문화, 오락, 휴식을 일체화한 대형 종합성 문화 산업 소비 장소이다. 총 건축 면적은 1만여 ㎡인데, 그 중 서책 경영 면적이 4,500㎡이다. 국내 100여 개 출판 단위에서 출판한 만 여종의 각종 도서와 음향 및 전자 출판물을 경영하고 있다. 또한 이 도서 센터의 건물은 12층으로 되어 있는데 현재 6층까지 이미 공사가 완료되었다.

현황

연변 민족 서점 유한 회사는 민족 도서 센터를 민족 도서관, 기업가 포럼 조직, 전시 전람, 문화 카페 등을 일체화한 복합적인 산업 문화 센터로 건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의의와 평가

연변 민족 서점 유한 회사는 길림성에서 민영으로는 가장 큰 도서센터이다. 수 만여 종의 도서와 음향 및 전자 출판물을 경영하고 있다. 문화, 체육, 오락, 레저, 음식을 아우르는 도서 판매시장이다.

참고문헌
  • 「대형 종합 문화 소비 장소 연변 민족 서점 개장」(『연변 일보』, 2010. 6. 1.)
  • 「민영 민족 서점을 복합적인 문화 산업 기지로 육성할 터」(『길림 신문)』(2011. 7. 29.)
  • 인터넷 길림신문(http://kr.chinajilin.com.cn)
  • 연변 일보((http://www.iybrb.com)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