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 해우 패션 유한 회사

한자 延邊 解憂 패션 有限 會社
중문 延边解忧服饰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제조 업체
설립자 김명순
설립 시기/일시 1993년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에 있는 의류 회사.

변천

연변 해우 패션 유한 회사는 1993년, 김명순에 의해 설립되었다. 당시 연변조선족자치주에는 자체 브랜드가 없다보니 생산해낸 복장들이 디자인이 우수하고 질도 좋았지만 큰 각광은 받지 못했다. 1995년, 사장 김명순은 일본으로부터 복장 설비도 새로 구입하고 해우라는 이름의 브랜드도 창출하면서 브랜드에 의한 복장 기업의 발전 전략 목표를 내걸었다. 2002년도에 사영 기업이었던 해우 패션 회사가 국영 기업인 연길시 국영 복장 공장과 합병하였다. 연길시 국영 복장 공장이 체제 개혁을 실시한다는 소식이 들리자 국유 기업 합병이 민영기업에 이득을 더 많이 줄 수 있다고 판단하고 과감히 국유 기업 체제 개혁 경쟁에 나섰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연변 해우 패션 유한 회사는 연변 명표, 길림성 명표, 길림성 저명 상표 등 당당한 브랜드 자격 취득에 이어 연변 복장 업계에서 가장 처음으로 ISO 9001―2000 국제 품질 체계 인증까지 받았다.

현황

연변 해우 패션 유한 회사에서는 광고 선전도 하지 않고 있지만 양호한 품질과 기업 이미지 입소문이 하나 둘씩 퍼지면서 단체 복, 직업 복, 신사 숙녀복, 교복, 운동 복 등 주문이 끝없이 들어오고 있다.

참고문헌
  • 『길림 신문』(2011. 6. 4.)
  • 인터넷 길림신문(http://kr.chinajilin.com.cn)
  • 해우 복장(http://zoglo.net/biz/ls/haiyu/all/20)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