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성 두산 공정 기계 유한 회사

한자 吉林省 斗山 工程 機械 有限 會社
중문 吉林省斗山工程机械有限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심양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제조업체
설립자 김용규
정의

길림성 길림시에 있는 기계 제조 회사.

설립 목적

김용규는 건설회사 기술자로 근무하고 있던 중 인민 일보에서 조선 조기사를 초빙한다는 연태 대우 중공업 광고를 보고 도전하였다. 그러다 이미 뜨거워진 연해 도시의 환경 속에서 아직도 잠자고 있는 고향 동북시장의 잠재력을 보아낸 김용규는 도전을 결심하고 사무실을 빌려서 1999년 길림시에서 단창 펄마로 공정기계를 팔면서 시작하였다.

변천

공정기계 대리판매를 하던 중 1999년도 사기를 당해 알거지가 되었다. 그 뒤 2001년 길림성 비룡 공정 기계회사를 설립하였다. 장춘시에 있던 5개의 대리상들을 하나 하나 겸병하면서 회사가 자리를 잡아가고 점차 탄탄하게 성장하게 된다. 그때부터 길림성의 건설 시장이 달아오르기 시작하면서 길림성 두산 공정 기계 유한 회사[길림 두산이라 불리기도 함]는 기회를 잡고 발전해 나가기 시작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길림성 두산 공정 기계 유한 회사는 21세기 초부터 급성장을 하면서 매출이 기하급수로 성장하여, 7년째 길림성 업계에서 판매량이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세계브랜드들의 각축장인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20%, 최고 35%까지 기록하고 있다.

현황

현재 길림성 두산 공정 기계 유한 회사는 고정 재산이 1억 위안 규모를 넘었다. 4000여 만 위안을 투자하여 새 사옥을 지었다. 은행 대부금 한 푼도 없는 탄탄한 기업이다. 길림성 공정 기계 시장은 현재 외국 브랜드, 국산 브랜드 총 20여 개가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지만, 길림 두산은 현재 20%이상 시장을 확보하고 있다. 두산 공정 기계의 길림성 대리 상인 길림두산은 연속 5년 두산 해외시장의 최우수대리상, 중국내 두산 공정 기계의 최고상을 받고 있다.

의의와 평가

김용규 사장에게 서비스란 진심과 열정이다. 그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다 만나고 그들의 건의와 의견을 체크한다. 밀착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애로 사항, 문제점, 필요 사항 등을 꼼꼼히 체크하며 경영에 반영했기 때문에 고객의 확고한 신임을 얻는다.

참고문헌
  • 『길림 신문』(2011. 5. 16.)
  • 『길림 신문』(2011. 7. 12.)
  • 『길림 신문』(2014. 9. 22.)
  • 인터넷 길림신문(http://kr.chinajilin.com.cn)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