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 개창 네트워크 유한 회사

한자 延邊 開創 네트워크 有限 會社
중문 延边开创网络有限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이범석
설립 시기/일시 2000년
최초 설립지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로 결재, 주문 전자 시스템 및 관련 시스템을 개발하는 회사.

개설

연변 개창 네트워크 유한 회사는 2000년 연길 소프트웨어 청사 내 직원 25명, 천만 위안의 자본금으로 설립된 IT 업체이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연변 개창 네트워크 유한 회사는 일반 실생활에 접목되는 IT 산업인 결재, 주문 전자 시스템과 관련 시스템을 개발 및 구축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현황

연변 개창 네트워크 유한 회사는 현재 자본 가치가 200만 위안을 넘어섰다. 이범석 총경리가 가장 많은 지분을 가지고 있는 연길시 번화가의 5층짜리 소프트웨어 청사에 입주한 30여 개 IT 업체들을 바탕으로 구성된 IT 협회를 설립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네트워크 개설 및 정보 교류를 통해 연변의 IT 업계 기술을 한층 제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최근 연변 IT 협회의 주최로 연길에서 국제 IT 기술 교류 세미나를 기획하여 해외의 200여 명의 IT 업계 대표들과 중국내 IT 협회 대표들이 참석하여 연변 IT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의의와 평가

이범석 총경리는 한국 기업들의 연변 IT 업계 투자를 위해 연변대학, 연변 과학기술 대학 등 우수한 인재들을 IT 분야에 적극 영입해 많은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참고문헌
  • 이장섭·임채완·최웅용·윤순석·강태구, 『중국 조선족 기업의 경영 활동』(북코리아, 2012)
  • 박영만, 박진엽, 『중국 조선족 우수 기업 성공 스토리-기업이 살아야 민족이 산다.』(민족 출판사, 2005)
  • 「세계화 시대, 한민족을 네트워킹 하자」(『무등 일보』, 2005. 1. 13)
  • 무등 일보(http://www.moodeungilbo.co.kr)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