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산 식품 회사

한자 高麗山 食品 會社
중문 高丽山食品加工有限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제조업체
설립자 현명숙
전화 0433-2857883
홈페이지 http://gaolishan.cn.china.cn/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에 있는 식품 가공 기업.

설립 목적

고려산 식품 회사의 현명숙 경리는 3급 장애인으로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작은 집에서 반찬을 만들어 장터에 파는 방법으로 장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변천

1987년 연길시 서시장 반찬 가게로부터 시작해 1992년 식품 회사를 경영하기 시작하였다. 1996년부터 진공 포장기 등 현대화 시설을 갖추어 월 평균 6만 봉지 이상을 생산하여 판매하였다. 대부분 주문 생산 방식으로 재고가 없는 것이 이 회사의 경영 노하우였다. 2002년부터는 50만 위안의 등록 자금을 갖춘 고려산 식품 가공 민영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소 힘줄, 도라지, 깻잎, 고추절임, 게, 새우무침 등 20개 품목의 60여 가지 식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현황

현재 생산되는 식품은 대부원, 월마트, 화련, 연화 등 대형 슈퍼마켓에 공급되고 있으며, 동북 삼성 내에 주로 집중되고 있다. 또한 상해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월 30만 위안 이상 판매액을 올리고 있다. 현재 정직원은 20여 명, 임시 직원은 30여 명에 이르고 있다. 정직원에게는 사회 보험, 의료 보험 등의 혜택이 따른다. 직원 중 장애인은 14명이다.

의의와 평가

고려산 식품 회사의 현명숙 경리는 3급 장애인으로써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사회에 환원을 실천하고 있다. 회사에 장애인을 고용하고 이들을 위한 실업증까지 미리 만들어 생활 보장을 약속하고 있다.

참고문헌
  • 박영만, 박진엽, 『중국 조선족 우수 기업 성공 스토리-기업이 살아야 민족이 산다.』(민족 출판사, 2005)
  • 「주 장애인 련합회 세 가지 돕기 사업 착실히 추진」(『연변 TV 방송국』, 2012. 7. 6.)
  • 연길시 고려산 식품 유한 공사(http://gaolishan.cn.china.cn)
  • 연변 TV 방송국(http://www.iybtv.com)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