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 장백산 특산 개발 유한 회사

한자 延邊 長白山 特產 開發 有限 會社
중문 延边长白山特產开发有限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제조업체
설립자 김정일
설립 시기/일시 1983년 6월
최초 설립지 길림성 연길시 고릉명가 47호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에 있는 제약 회사.

설립 목적

연변 장백산 특산품 개발 유한공사는 1986년 3월에 설립되었다. 연변조선족자치주에 있는 야생 동식물에 관심이 두고 연변 야생 동식물 연구소를 개소하게 되었다.

변천

1986년도 창업한 해에 양사 취독과 활웅 취담의 항목을 개발 연구하여 연변조선족자치주의 의약업 분야를 개척해 나갔다. 1987년부터 1988년까지 연변 야생 동식물 연구소의 주력 제품은 회사 자체 브랜드인 웅담이다. 이 활웅 취담은 국가 성화 계획 임무 중 관련 항목에서 2등을 수상하였다. 1989년도에는 웅담과 붉은 꿩에서 채취한 비름 계열의 자양 강장 식품인 건강식품을 개발 연구한 연변 야생 동식물 연구소는 연변조선족자치주에서 제품 개발의 선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1996년에는 길림성 민영 과학 기술 기업 우량 신상품 박람회에서 금상을 수상하였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연변 야생 동식물 연구소는 야생 동식물에서 한방 약재의 원재료를 개발하여 발전시키고 이것을 생산하여 판매까지 연결시키는 연합체 성격의 민영기업이다. 연변 야생 동식물 연구소는 현재 웅담 가공 공장, 동물 실험장, 자양 제품 공장, 약재 기지, 임와 양식장 등 부속 시설물들이 연구소의 연구와 제품 개발, 생산을 위하여 설치되어 있다. 또한 연변 야생 동식물 연구소가 연구 개발한 제품을 생산하여 중국 국내와 해외에 판매하기 위해 장백산 특산품 개발 유한공사를 설립하였다. 현재 연변 야생 동식물 연구소와 연변 장백산 특산 개발 유한 회사가 소유하고 있는 고정자산은 1,000만 위안으로 늘어났으며 부지면적 3만㎡, 공장면적 2,500㎡ 건물이 들어서 있다. 특수 동물 실험장에는 150마리의 곰을 비롯하여 노루, 풍산개, 오소리 등이 사육되고 있다.

현황

웅담을 주력 품목으로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앞으로 농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이익이 창출되는 품목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장백산 길린 개구리를 지속적으로 개발 가공하여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의의와 평가

매년 ‘전국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제품’, ‘전국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며 신뢰감 있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주는 시범업체’, ‘전국적으로 품질이 우수하고 안심할 수 있는 브랜드’ 등의 많은 영예를 누렸다. 6년 연속 ‘길림성 유명브랜드’에 선정되었다.

참고문헌
  • 임채완, 이장섭, 『중국 조선족 기업의 경영 활동』(북 코리아, 2006)
  • 「연변 장백산 특산물 유한 회사 1000만원 세금 헌납」(『길림 신문』, 2005. 11. 12.)
  • 길림신문(http://www.jlcxwb.com.cn)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