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춘시 한일 풍미 오락 유한 회사

한자 長春市 韓日 風味 娛樂 有限 會社
중문 长春市韩日风味娱乐有限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장춘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하태준
설립 시기/일시 1996년
최초 설립지 길림성 장춘시 만보가
정의

길림성 장춘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로 식당, 사우나, 노래방 등 오락 산업과 부동산 등의 사업을 하는 회사.

변천

장춘시 한일 풍미 오락 유한 회사는 1996년 장춘시 만보가에 조선족 음식점을 차려 고객에게 신선한 음식을 제공하여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었다. 이에 장춘에 두 번째 식당을 차리게 되었다. 1년 후 하태준 사장은 장춘시 주요 거리를 돌아다니며 동 업종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고 주변 환경을 고찰하면서 입지 선정하여 장춘의 번화가인 중경로 부근, 탁전 백화점 주변에 건물을 임대 받아 세 번째 식당을 차렸다. 2002년 하태준 사장은 네 번째 식당을 자동차 공장 공업 단지에서 개업하였고, 식당으로 시작하여 종합성 경영으로 나아가기 시작하였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장춘시 한일 풍미 오락 유한 회사는 조선족 음식점, 한국식 사우나, 가라오케 등의 오락 산업과 부동산 사업을 하고 있다.

현황

장춘시 한일 풍미 오락 유한 회사는 현재 100여 명이 넘는 직원이 있으며 4개의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식당의 간부들에게 매주 다른 식당에 가서 새로운 특색 음식을 맛보는 임무를 주어 다른 식당을 따라 배우고 자기의 음식 메뉴를 바꾸며 새로운 메뉴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의의와 평가

회사 경영에 있어 하태준 사장은 회사의 관리층에 가족이나 친척을 두지 않는다. 왜냐하면 가족이나 친척은 자신과 같은 고생을 겪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식당을 아끼지 않을 것 이다 라는 그만의 뚜렷한 경영 철학이다.

참고문헌
  • 길림 신문, 장백산 발전 연구회, 『창업의 길』(흑룡강조선민족출판사, 2007)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