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시 일순 경외 취업 복무 유한 회사

한자 吉林省 日順 境外 就業 服務 有限 會社
중문 吉林市日顺境外就业服务有限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최귀순
설립 시기/일시 1997년
최초 설립지 길림성 길림시
정의

길림성 길림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

변천

길림시 일순 경외 취업 복무 유한 회사는 1997년 초 길림시 서남쪽 길림-장춘 남선 도로 옆에 위치한 곳에 설립되었다. 10여 명의 교육생을 모집하였으며 대부분의 비용을 회사에서 부담하였다. 첫 교육생들이 일본으로 성공적으로 파견되자 회사로 찾아오는 교육생들의 수는 급격히 늘어나 양성 센터는 날이 갈수록 규모를 키워갔다. 이에 회사는 매년 일본으로 연수생과 근로자 100명씩 파견하였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길림시 서남쪽 길림-장춘 남선 도로 옆에 위치한 부지 면적 1만 1500㎡, 건축 면적 4500㎡, 교육생 460여 명, 교직원 23명의 국제 교류 협동 조합 길림 양성 센터가 바로 길림시 일순 경외 취업 복무 유한 회사이다. 길림시 일순 경외 취업 복무 유한 회사는 국제 교류를 추진하고 외국의 선진 기술을 학습하여 국내 노동자들을 해외로 진출시켜 재능을 키우는 업무를 수행한다.

현황

최근 국가 노동 및 사회 보장부, 길림성 노동청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길림시 일순 경외 취업 복무 유한 회사는 국가 공안부, 노동 및 사회 보장부로부터 국가 권한 부여 지정 경외 취업 소개 기구로 비준되었다. 또한 길림시 공상 행정 관리국에 등록하고 독립 법인 자격을 갖추었다. 현재까지 길림시 일순 경외 취업 복무 유한 회사는 일본, 한국, 싱가포르 등 여러 국가에 근로자, 연수생 1,100여 명을 파견하였고 이들은 복장, 기계, 식품, 수산물, 건축, 자동차, 전자, 목축업, 용접, 페인트 등의 업종에 종사한다.

의의와 평가

길림시 일순 경외 취업 복무 유한 회사의 최귀순 사장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 행복을 창조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갖추어야 할 미덕이다 라고 말한다. 최귀순은 사회 공익 사업으로 8만 위안을 헌금하였으며 8명의 고아를 양성시켜 일본으로 파견하였고 10명 가량 어려운 학생의 학비, 생활비, 숙식비 등을 지원하였다.

참고문헌
  • 길림 신문, 장백산 발전 연구회, 『창업의 길』(흑룡강조선민족출판사, 2007)
  • 「최귀순-《100명 중국 경제 성실의 별》영예 」(『길림 신문』, 2005. 11. 26.)
  • 「인생의 가치는 남을 위해 행복 창조 하는 것」(『길림 신문』, 2006. 1. 29.)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