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춘시 호월 그룹

한자 長春市 虎月 그룹
중문 长春市虎跃集团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장춘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총령표
설립 시기/일시 1998년
최초 설립지 길림성 장춘시
정의

길림성 장춘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

설립 목적

총령표 회장은 가축 업종에 종사하던 시절 1992년 가축 업종에서 소고기에 물을 주입하여 파는 불법 거래가 유행하자 이러한 거래를 없애고자 장춘시 호월 그룹을 설립하였다.

변천

장춘시 호월 그룹은 1998년에 설립되었다. 창립 초기 부정한 시장 거래를 막기 위하여 춘성 양식 공장을 세우고 도매업으로 시작하였다. 점차 가축업종 시장에서 호월 그룹이 인정을 받기 시작하면서 총령표 회장은 시장 경험, 기업 신용, 정부 평가, 자본 축적 등의 우세를 가지고 1998년 장춘 호월 농목 산업 공업 단지를 세웠다. 2000년에는 전국에서 최초로 계획, 방역, 사료, 회수, 보험을 통일시킨 관리 모식을 창조, 실시하여 소 번식, 사양, 도살, 가공을 일체화한 규모 경영의 길에 들어섰다. 2005년에는 프랑스의 회사와 손잡고 세계적 규모의 중국-프랑스 국제 가축 공업원을 건설하였다. 현재 중국 최대의 소고기 수출 기업으로 아시아에서 규모가 가장 큰 육우 가공 및 수출 그룹으로 성장하였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장춘시 호월 그룹에서는 소의 피, 담즙, 내장을 이용하여 연간 500톤의 생물 제품을 생산하고 육우 유전자 공사를 개발하여 고 부가 가치를 창조하는 1대 소, 2대 소를 기른다.

현황

장춘시 호월 그룹에 근무하는 현재 약 3,200여 명의 직원이 있다. 매년 50만 마리의 육우를 제공, 30만 마리의 소를 도살 및 가공하여 전 세계 21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ISO 국제 질량 체계 인증과 HACCP 국제 식품 안전 체계 인증을 통과하였다. 현재 자산 규모는 7.7억 위안으로 아시아 최대의 소고기 수출 기업이다.

의의와 평가

장춘시 호월 그룹은 1994년부터 4명의 빈곤층 학생들에게 학비와 생활비를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활발한 사회 활동을 벌이고 있다. 재해 지역에 15만 위안에 달하는 위문품과 사료 14톤을 기증하였다. 교육 활동에 20만 위안을, 소학교에 80여 만 위안을 기부하였다. 실업자 1,066명의 재취업 문제를 해결하는 등 사회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 길림신문, 장백산 발전연구회 편찬,『창업의 길』(2007)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