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춘시 창예 광고 제작 유한 회사

한자 長春市 創예 廣告 製作 有限 會社
중문 长春市创意广告製作有限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장춘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윤장천
설립 시기/일시 1998년 9월
최초 설립지 1998년 9월 장춘시 해방대로와 길순가의 교차로
정의

길림성 장춘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

변천

장춘시 창예 광고 제작 유한 회사는 1998년 9월 장춘시 해방대로와 길순가의 교차로에서 설립되었다. 회사 설립 초기에는 경쟁사가 없고 이윤도 상당히 커 일회용 젓가락, 냅킨 같이 이윤이 적은 항목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는 이윤이 적은 항목도 소홀히 할 수 없다며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장춘시 창예 광고 제작 유한 회사는 초기에 광고 기획, 잡지 설계, 복사, 효과도 제작으로부터 지금은 인테리어도 곁들여 하고 있다. 장춘시에서 찾아보기 힘든 원스톱식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수요자들의 편리를 도모하고 있다. 크게는 인테리어로, 작게는 일회용 젓가락, 냅킨에 이르기까지 윤장천 사장은 경영 항목을 다양화 하였다. 특히 식당, 호텔, 기업 및 관광지에 특색 있는 광고판을 설계 및 제작하고 있다.

현황

현재 장춘시 창예 광고 제작 유한 회사는 우후죽순과 같이 나타나는 경쟁사와 경쟁으로 인해 이윤이 적은 항목도 소홀히 할 수 없어 박리다매 식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그리하여 4년 전 냅킨, 젓가락 공장을 설립하여 주로 디자인을 하던 회사는 본격적인 생산 경영을 시작하게 되었다.

의의와 평가

윤장천 사장은 회사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신용과 제품의 품질이라고 생각한다. 한 가지를 하더라도 품질 만큼은 확실하게 하는 것이 그의 경영 이념이다. 현재 광고를 하지 않아도 고객이 소문을 듣고 그의 회사로 찾아온다고 한다.

광고 설계업은 변화가 매우 빠른 업종으로서 윤장천 사장은 지속적인 연구와 새로운 것을 의도적으로 접하여 준비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그는 북경, 상해 등 큰 도시로 견학을 다니고 한국에서 선진 기술을 배워오기도 한다. 그는 품질이 우수하고 디자인이 새로우면 무서울 것이 없다고 말한다.

참고문헌
  • 길림 신문, 장백산 발전 연구회, 『창업의 길』(흑룡강조선민족출판사, 2007)
  • 「2004 한중 중소 기업 상품 전시회 중국 장춘시 개최 후」(『수원 일보』, 2004. 7. 31.)
  • 수원 일보(http://www.suwon.com)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