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성 발해 경제 무역 유한 회사

한자 吉林省 渤海 經濟 貿易 有限 會社
중문 吉林省渤海经济贸易有限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박영순
설립 시기/일시 1993년
최초 설립지 길림성 길림시
정의

길림성 길림시에 있는 조선족 회사.

변천

길림성 발해 경제 무역 유한 회사는 1993년에 설립된 주식제 사영 회사이다. 12년간 길림성 발해 경제 무역 유한 회사는 풍부한 경험과 노동자 송출 실적을 쌓아왔다. 다년간 발전을 거쳐 현재 선원 송출을 주로 하고 추가적으로 해외 취업을 하는 종합성 해외 취업 수출 관리 회사로 발전하였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길림성 발해 경제 무역 유한 회사는 자사에서 파견한 선원들의 합법적인 권익을 수호하기 위해 노동자들의 출국 전 책임 계약을 체계화하며 수시로 해외 회사와 연락을 통해 노동자들의 상황을 살피는 방법으로 그들의 합법적인 권익을 수호해주고 있다.

현황

길림성 발해 경제 무역 유한 회사는 2008년 교통부 해사국의 허가를 받은 길림성의 유일한 해원증 신고권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며 지금까지 480여 명의 선원을 양성했다. 회사에서는 국가 교통부에서 지정한 해양 양성 학교에 선원을 보내 기초 지식, 실제 조작 등 기능을 배우게 하고 학습과 훈련을 통해 해상 작업에 필요로 하는 각종 증서를 갖추도록 한다.

교육 양성 학원을 졸업한 선원들은 여객선, 송유선, 화학품, 액화 가스, 광물과 석탄, 잡화, 원목, 냉동 운수 등 9개 유형의 선박에서 일하게 되는데 노임 대우도 안정적이다. 현재 길림성 발해 경제 무역 유한 회사는 한국, 일본, 미국, 영국, 싱가포르 등 8개 국가의 30여 개 대형 선박과 장기적인 우호 합작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의의와 평가

길림성 발해 경제 무역 유한 회사는 신용 제일의 경영 원칙을 견지하고 국외 시장을 착실하게 개척한 데서 국외 합작회사와 노무 일군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참고문헌
  • 길림 신문, 장백산 발전 연구회, 『창업의 길』(흑룡강조선민족출판사, 2007)
  • 「신용은 《발해》의 든든한 뒤심」(『길림 신문』, 2006. 5. 13)
  • 「길림성 발해 경제 무역 유한 회사 종합성 양성 기지 설립」(『길림 신문』, 2006. 8. 3)
  • 인터넷 길림신문(http://kr.chinajilin.com.cn)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