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시 중의 해외 취업 서비스 유한 회사

한자 吉林市 中意 海外 就業 서비스 有限 會社
중문 吉林市中意海外就业服务有限 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임상호
설립 시기/일시 1997년
최초 설립지 길림성 길림시
정의

길림성 길림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로 한국, 미국, 싱가포르 등 해외 노동자 파견 사업을 하는 회사.

변천

길림시 중의 해외 취업 서비스 유한 회사는 1997년 설립되었다. 2000년은 한국 노무 시장의 침체기로 회사에 자금 부족으로 이어졌다. 해외 노무 시장을 개척하고자 한국, 일본, 러시아 등 여러 국가에 판촉을 다녔지만 효과적이지 못하였고 일년 만에 회사의 채무는 70만 위안에 달하였다. 2003년부터 다시 활발해진 한국의 노무 시장을 통해 회사의 해외 부채를 모두 갚고 회사의 운영은 정상 궤도로 진입하게 되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길림시 중의 해외 취업 서비스 유한 회사는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노동자에게 해당 국가의 언어와 업무에 대해 학습시켜 조선족에게 해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해주며 한족 노동력의 해외 취업 기회 또한 제공한다. 또한 회사 경영에 있어 해외 취업 활동 중 노동자들의 각종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황

길림시 중의 해외 취업 서비스 유한 회사는 한국 시장을 주로 개척하여 연 평균 100여 명 이상의 노동자를 한국으로 송출하고 있다. 한국 이외 일본, 싱가포르, 러시아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해당 부문에 여러 차례 회보, 건의 등을 통해 해외 노동자 송출 중 한족의 비율을 높일 것을 노력하여 현재 노동자 송출 인력 중 한족의 비율은 40%를 넘어선다.

의의와 평가

길림시 중의 해외 취업 서비스 유한 회사는 해외 취업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여 농촌의 여유 노동력을 이전하고 농민과 정리 실업자들의 취업을 해결하며 그들의 수입을 증가하는 데 적극적인 작용을 하였으며 당지 사회의 온정을 수호하는 데 큰 기여를 하였다. 현재는 영길현 조선족들의 다양한 문화 체육 활동을 무상으로 후원하고 있다.

참고문헌
  • 길림 신문, 장백산 발전 연구회, 『창업의 길』(흑룡강조선민족출판사, 2007)
  • 「중의 해외 취업 유한 회사 해외 취업으로 농촌 여유 로동력 이전에 큰 기여」(『길림 신문』, 2007. 2. 15)
  • 인터넷 길림신문(http://kr.chinajilin.com.cn)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