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 세기 문화 미디어 유한 회사

한자 延邊 世紀 文化 미디어 有限 會社
영문 YB Entertainment
중문 延边世纪文化传媒有限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공연 예술 회사
전화 158-4338-9000
홈페이지 http://kr.ybent.com/
설립 시기/일시 2009년 6월
최초 설립지 연길시 삼꽃거리 131번지조업투자빌딩
정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연길시에 위치하여 신인 발굴과 제작, 다각화 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설립 목적

연변 세기 문화 미디어 유한 회사는 2009년 6월 연변지역 문화 브랜드를 바탕으로 중한(中韓) 양국의 연예인들의 다양한 행사를 활성화시켜 광활한 중국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연변 세기 문화 미디어 유한 회사는 전속 및 신인 연예인을 발굴하고 육성하며 관리 제작 홍보 등 토탈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공연팀의 발굴과 전문적인 감독 능력으로 최고의 공연물을 제작하여 광고 및 공연기획을 한다. 중국 여러 지역에 인력을 파견하고 운영하여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2009년 10월 대형 스타 발굴 오디션을 기획하고, 11월에는 차세대 엘리트 싱어 백청강(白靑剛)을 발굴했다. 2009년 12월에는 “컬투 쇼”, 가수 “캔” 콘서트를 기획하고 한국의 음악인들이 참가한 “선플과 나눔, 북경 중·한 스타 자선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2010년에는 “연변 비보이 대회”와 “중국 두만강 문화 관광 축제”, “연변 노래자랑” 북경 편을 기획하였다. 2011년에는 연길 방송, 북경 금영 KTV와 함께 스타 발굴 오디션을 진행하였다. 2012년에는 “차이나 텔레콤 천익 문화 예술 축제”를 기획했다. 2013년에는 제9회 “두만강 지역 투자 무역 박람회 폐막식 콘서트” 티켓 방안, 홍보, 투자 유치를 기획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였다. 2014년에도 “연변 노래 자랑” 등 신인가수 발굴 행사를 기획하였다.

의의와 평가

연변 세기 문화 미디어 유한 회사는 민간 문화단체로서 연변조선족자치주의 브랜드 우세를 빌어 한국의 문화인들을 네트워크로 일체화하여 연변조선족자치주와 북경 등지에서 다양한 문화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여 민족 문화 보급과 홍보에 괄목할만한 성과들을 거두었다.

참고문헌
  • 「제1기 우리 민족 스타 발굴 최종 결승 연길서」(『길림 신문』, 2009. 11. 23.)
  • 연변 세기 문화 미디어 유한 회사(http://kr.ybent.com)
  • 인터넷 길림신문(http://kr.chinajilin.com.cn)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