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양시 조선족 경제인 협회

한자 瀋陽市 朝鮮族 經濟人 協會
중문 沈阳市朝鲜族经济人协会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요령성 심양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경제 협회|경제 단체
설립자 심양시 조선족 경제인 모임
설립 시기/일시 2012년 2월 25일
최초 설립지 요령성 심양시
현 소재지 요령성 심양시 부대로(168호 화자국제대하)
정의

요령성심양시의 조선족 경제인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비영리성 경제 단체.

개설

심양시 조선족 경제인 협회는 2012년 2월 25일 조선족 기업가들을 위하여 봉사한다는 취지하에 자발적으로 비영리성 경제 사회 봉사 단체를 결성하였다.

설립 목적

심양시 조선족 경제인 협회는 조선족 기업가들을 위하여 봉사하고 조선족들의 경제 문화 활동을 지지하고 발전시킨다는 것을 기본취지로 하고 있다.

심양시 조선족 경제인 협회 산하에서는 심양시 조선족 교육 협회, 심양시 조선족 기업가 협회, 심양시 여성 협회, 동릉구 경제 문화 교류 협회, 소가둔구 련의회 등 부회장 단위와 상무 이사 단위를 확정하고 이성국을 협회 이사장으로, 박철호를 부이사장으로, 이경자를 상무 부회장으로 한 협회지도부를 구성하였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심양시 조선족 경제인 협회는 설립된 이래 조선족 기업가들의 실제적 문제를 풀어주고 심양 지역의 조선족 사회 경제문화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각종 기념 행사와 민속 문화 축제를 발기하고 조직하고 지도하고 있다. 동시에 ‘단결, 합작, 발전’이라는 슬로건을 추켜들고 회원들과 심양시 조선족 사회의 응집력을 증강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2012년 교원절을 맞으면서 본시 범위 내에서 교원절 경축 행사를 펼친 것을 계기로, 해마다 교원절 혹은 기타 행사를 비정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제5회 요령성 조선족 민속절, 제7회 요령성 조선족 민속절을 펼치기도 하였다.

비정기적으로 조선족 빈곤 학생 부축 사업과 장학금 수여 행사를 펼치는 등 공익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심양시 조선족 경제인이 주최한 “2015년 새 봄 맞이 문화 축제”도 개최해 조선족 경제인들을 조직 지도하고 단결, 협력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의의와 평가

심양시 조선족 경제인 협회는 조선족 기업가들의 이익을 도모하고 그들을 위하여 봉사하고 있다. 또한 심양 지역의 조선족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각종 기념 행사와 민속 문화 축제를 발기하고 조직, 지도함으로서 명실상부한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 「심양시 조기협 만융 조선족 로인 경로잔치」(『인터넷 요령 신문』, 2010. 12. 31.)
  • 「민족 문화 및 전통 문화 회복에 일익 감당」(『연변 일보』, 2011. 6. 1.)
  • 「심양시 조선족 경제인 협회 창립」(『요령 조선 문보』, 2012. 2. 25.)
  • 順企罔:遼寧省朝鮮族經濟文化交流協會(http://www.11467.com)
  • 바이두(百度百科)(http://www.baidu.com)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