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양 조선족 백화점

한자 瀋陽 朝鮮族 百貨店
중문 沈阳朝鲜族百货店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요령성 심양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백화점
설립 시기/일시 1949년
최초 설립지 심양시 화평구 서탑지구 부대로 112호
정의

요령성심양시에 있는 가장 큰 조선족 백화점.

개설

심양 조선족 백화점은 1949년에 설립되었다. 원래 이름은 심양시 조선족 백화 청사이다. 당시 심양시 조선족 백화 청사는 심양 지역 조선족 사회는 물론이고 심양시에서도 비교적 규모가 크고 상품이 구전한 상품 도매, 판매 상점이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심양 조선족 백화점은 지난 60여 년간의 간고한 창업과 확대, 발전하면서 조선 민족의 지키고 고양하였다. 2003년 1월 백화상점은 국영 상업 단위로부터 체제 개혁을 성공적으로 단행하여 심양시 조선족 백화 유한 책임 회사로 되었다. 그러면서 조선 민족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고 민족 특색을 살리면서 한국 상품을 주로 경영하고 있다.

여러 민족 소비자중심 전략을 성공적으로 펼치면서 한국으로부터 신상품을 적시에 수입하여 한국과 같은 시기에 인기 상품이 판매되어 “한백 소비 한국 품위”로 하여 크게 인기를 얻었다. 그 결과 동북 지구에서 비교적 큰 소수 민족 상품 도매 판매 상업 기업으로 부상하였다. 심양의 서탑 지역에서 알아주는 굴지의 상업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현황

심양 조선족 백화점은 국내외에서 이름이 있는 조선 민족 집거구인 심양시 화평구 서탑지구 부대로(府大路) 112호에 있다. 건물은 5층이며 현재 임직원이 200여 명에 달한다.

의의와 평가

심양 조선족 백화점은 심양지역에서 조선 민족의 얼을 지키면서 조선 민족 특색을 견지하고 발휘하여 심양시 정부로부터 “신용 모범 단위”, “소비자 만족 단위”, “시급 문명 단위”로 되어 조선족의 위상을 크게 올려 주었다.

참고문헌
  • 심양시 조선족 백화대루 유한 책임 공사(http://chaobaisy.qy6.com)
  • 요령 인재망(www.liaoshenrc.com)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