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대시 교원 연수 학교 민족 교연실

한자 九台市 敎員 進修 學校 民族 教研室
중문 九台市教师进修学校民族教研室
분야 문화·교육/교육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장춘시 구대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교육기관
설립자 구대시 교육위원회
전화 0431-82324409
홈페이지 http://jtjx.30edu.com/
설립 시기/일시 1983년 3월
특기 사항 시기/일시 1987년 5월
최초 설립지 길림성 구대시 서광대로 1호
현 소재지 길림성 구대시 서광대로 1호
정의

길림성 구대시 서광대로에 있는 교원 연수 학교의 교육 지원 기관.

설립 목적

구대시 교원연수학교 민족 교연실은 구대시 교육위원회에서 구대시의 민족교육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설립하였다.

변천

구대시 교원 연수 학교 민족 교연실은 1983년 3월에 구대시 교육위원회에 의하여 설립되었다. 이 교연실은 교사 연수 학교에 설치되었다. 제1대 주임은 김영주였다. 1987년 5월에 구대시 조선족 교육 연구회를 결성하고 여러 차례의 회의를 소집하여 민족교육의 발전을 추진하였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구대시 교원 연수 학교 민족 교연실에서는 전 시 조선족교사들의 자질제고를 매우 중요시하였다. 교원총수의 70%인 50여 명에게 중등사범학교 통신학습을 시켰다. 그 중 44명의 계약직 교사를 정규 교사로 편입시켰으며 12명의 청년교사를 시급 중견교사로 양성하였다.

구대시 교원 연수 학교 민족 교연실에서는 각종 학습연구 활동과 학습방안 개혁을 시도하여 수업의 질을 향상시켰다. 그 가운데《한어문 말하기 교수》, 《조선어문 말하기 훈련》,《한어문 교수 입체화》, 《조선어문 목표교수》등 실험성과는 길림성과 구대시에서 보급되었다.

의의와 평가

구대시 교원 연수 학교 민족 교연은 자체의 자질 향상을 염두에 두고 장학관들의 실무자질을 제고시켰으며 조선족교사의 자질제고와 조선족 학교교육의 발전을 위해 큰 힘을 이바지하였다. 교연실의 전체 장학관들은 모두 성급 우수교사로, 교연부는 성급 우수교연부로 선정되었다.

참고문헌
  • 동북조선민족교육과학연구소,『중국조선족학교지』, (연변교육출판사, 1998)
  • 동북조선민족교육과학연구소,『중국조선족학교현황지』, (연변교육출판사, 2005)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