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룡강성 코리안컵 조선족 소학생 축구 경기 대회

한자 黑龍江省 코리안컵 朝鮮族 小學生 蹴球 競技 大會
중문 黑龙江省珂缔缘朝鲜族小学生足球比赛
분야 문화·교육/체육
유형 행사/행사
지역 흑룡강성 하얼빈시 오상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행사시기/일시 2012년 6월 2일~6월 3일
시작 시기/일시 2012년 6월 2일-3일
행사 장소 흑룡강성 오상시
주관 단체 흑룡강성 하얼빈시
정의

흑룡강성 하얼빈시 오상시에서 개최한 흑룡강성 조선족 소학생 축구 경기.

개설

흑룡강성 교육 학원 민족 교연부 주최와 조선족 "코디온" 축구 클럽 후원으로 진행된 제1회 "코디온컵" 흑룡강성 조선족 소학생 축구 경기는 소양 교육의 이념을 관철하고 소수 민족 소학생의 체질을 증강하고 소학생들이 축구에 대힌 흥취를 끌어내고 소학생들의 체육 소양을 제고하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연원 및 개최 경위

제1회 "코디온컵" 흑룡강성 조선족 소학생 축구 경기가 흑룡강성 교육 학원 민족 교연부 주최와 조선족 "코디온" 축구 클럽 후원으로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오상시 조선족 실험 소학교에서 진행되었다.

이 대회는 오상 출신 조선족 기업인 이태진씨가 운영하는 '코디온’ 축구 클럽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이태진씨는 1996년부터 강소성에서 규모급 의류 신발 회사를 경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5월 '코디온’ 축구 클럽을 설립하고 어린 선수를 무료로 육성하고 있다. 축구를 사랑했던 그는 "조선족 어린이들의 수준을 보편적으로 제고시키고 인재를 선발하고자 이 같은 대회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사실 대회에 참가한 학교들은 코디온의 후원으로 지난 겨울부터 수개월 동안 줄곧 훈련을 해왔다.

행사 내용

제1회 "코디온컵" 흑룡강성 조선족 소학생 축구경기가 흑룡강성 교육 학원 민족 교연부 주최와 조선족 "코디온" 축구 클럽 후원으로 2012년 6월 2일부터 3일까지 오상시 조선족 실험 소학교에서 열렸다.

목단강, 해림, 목릉, 동녕, 상지, 오상, 계동 등 7개 조선족 소학교의 123명이 이번 대회에 참석했다. 목단강이 한 개 팀을 참가 시킨 외에 6개 학교가 10-11살 구간과 8-9살 구간 두 개 팀을 조직, 총 13개 팀이 두개 리그로 나누어 경기를 치렀다. 운동장의 면적을 고려해 팀당 인수는 7명으로 규정했다. 상, 하반전 50분으로 정하고 고연령 조는 총 14경기를 치렀고 저연령 조는 11경기를 치렀다. 목단강시 축구 협회로부터 국가급 심판원을 초빙해 경기의 공정성과 질서를 보장했다.

경기 시작 전 어린 선수들은 감독의 인솔 하에 프로 축구 선수처럼 몸 풀기 운동을 하며 출전을 준비했다. 경기가 시작되자 선수들은 훈련에서 익힌 실력을 발휘하며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다. 팀마다 학부모 대표까지 참가해 적극적으로 대회 지원을 도맡아 대회에 감동을 더했다. 이틀 간의 각축을 거쳐 고연령 조에서 해림, 오상, 목릉팀이 차례로 1~3위를, 저연령 조는 오상, 목릉, 상지팀이 1~3위를 차지했다.

현황

흑룡강성 교육 학원 민족 교연부에서 주최하고 "코디온" 축구 클럽에서 후원한 "코디온"컵 흑룡강성 조선족 소학생 축구 경기대회는 이후 개최 여부에 대해 알려지지 않고 있다.

참고문헌
  • 흑룡강성 교육 학원(http://www.hljy.cn)
  • 인민넷(http://korean.people.com.cn/125818)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