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순시우의 기계 공장

한자 '撫順市 友誼 機械 工場
중문 抚顺市友谊机械工场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요령성 무순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조선족 기업
설립자 안석언
설립 시기/일시 1972년
최초 설립지 무순
현 소재지 무순
정의

요령성 무순시에 있는 우의 기계 공장.

개설

무순시우의기계공장은 전기 소케트 고급 주물품을 생산하고 있는 촌영 기업이다.

설립 목적

안석언은 부대 생활도 해보고 농업 생산 관리업에도 종사했으며 후에 기업인으로 나섰다. 안석언은 다방면의 사업체험을 통해 인재의 양성과 등용, 사회 다방면의 이점을 이용하는 재주를 지니고 있다.

변천

심양주물연구소, 무순 6409공장 등 연구부문, 대형기업소와 연계를 맺고 기술 훈련에 힘을 기울였다. 1972년 초창기에는 전기 용접과 생산 공예가 간단한 기계 가공을 하였지만 고급주 물품을 생산하게 되었다. 1988년 무순전기애자공장과 합작하여 공동으로 자금을 투자하고 무순전기애자공장에서 기술 지도를 담당하여 전기 소케트 직장을 세웠다.

구성 및 운영현황

부지 2만 4천㎡, 고정재산이 150만 위안, 종업원 70여 명을 가진 촌영 기업이다. 각 직장에 경제지표를 세워 노동량과 제품질, 생산안전 등 생산지표에 따라서 임금을 정하고 상벌하였다.

현황

자동차 부속품, 발전기 케이스 등 각종 고급 주물품을 생산하여 각지 대형 기업소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각종 전기 소케트와 피뢰침 부속품을 생산하여 연간 생산액이 60만 위안에 달한다.

의의와 평가

안석언씨는 인재를 양성하고 등용하는데 능했고 무순전기애자공장과 합작하여 고급주 물품을 생산하고 있다.

참고문헌
  • 『공장은 나의 생명』, (료녕 신문사, 1990)
  • 「중국 조선족기업 어디까지 왔으며 어디로 갈 것인가」(『흑룡 강신문』, 2012.6.29)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