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룡강성 조선족 소학생 축구 경기 대회

한자 黑龍江省 朝鮮族 小學生 蹴球 競技 大會
중문 黑龙江省朝鲜族小学生足球比赛
분야 문화·교육/체육|생활·민속/민속
유형 행사/행사
지역 흑룡강성 하얼빈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시작 시기/일시 1991년 7월 29일
행사 장소 흑룡강성 하얼빈시
정의

흑룡강성(黑龍江省) 하얼빈시[哈爾濱市]에서 진행된 흑룡강성 조선족 소학생 축구 경기.

개설

흑룡강성 교육 학원 민족 교연처와 흑룡강성 조선족 축구 친목회 흑룡강 분회의 주최로 진행된 제1회 흑룡강성 조선족 소학생 축구 경기는 흑룡강성의 축구 수준을 점검하고 흑룡강성의 축구 운동을 지원하는 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연원 및 개최 경위

제1회 "흑룡강성 조선족 소학생 축구 경기가 흑룡강성 교육 학원 민족 교연처와 흑룡강성 조선족 축구 친목회 흑룡강 분회의 주최로 하얼빈시 조선족 제1 중학교에서 진행되었다. 대회 조직 위원회 주임인 성민위부 주임 이정호가 폐막사를 하였으며 조직 위원회와 전체 사업 일군들의 적극적이 노력 하에 진행되었다. 이 축구 경기는 소양 교육의 이념을 관철하고 소수 민족 소학생의 체력을 증강하며 소학생들의 축구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소학생들의 체육 소양을 제고하는 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행사 내용

제1회 흑룡강성 조선족 소학생 축구 경기가 흑룡강성 교육 학원 민족 교연처와 흑룡강성 조선족 축구 친목회 흑룡강 분회의 주최로 하얼빈시 조선족 제1 중학교에서 1991년 7월 29일부터 6일간 진행되었다. 하얼빈, 목단강(牡丹江), 해림(海林), 목릉(穆稜), 동녕(東寧), 상지(尙志), 오상(五常), 계동(鷄東), 밀산(密山) 등 18개 조선족 소학교팀이 참가하였으며, 6일간 52차례의 열띤 경기를 거쳐 우승을 가렸다. 해림현신안 소학교 팀이 우승컵을 안았고 동녕현삼차구 소학교와 목단강시철령 소학교 팀이 각가 2등과 3등을 차지했다. 이 외 밀산시동명 조선족 소학교 팀은 체육 도덕 풍격상을 수상했다.

현황

흑룡강성 교육 학원 민족 교연처와 흑룡강성 조선족 축구 친목회 흑룡강 분회의 주최로 하얼빈시 조선족 제1 중학교에서 1991년 7월 29일부터 6일간 진행되었다. 현재 1회 진행되었다.

참고문헌
  • 『黑龙江省 教育 学院』(http://www.hljy.cn)
  • 『인민넷』(http://korean.people.com.cn/125818)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