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목사시 조선족 전통 체육 대회

한자 佳木斯市 朝鮮族 傳統 體育 大會
중문 佳木斯市朝鲜族传统体育运动大会
분야 문화·교육/체육|생활·민속/민속
유형 행사/행사
지역 흑룡강성 가목사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행사시기/일시 1회로 행사만 개최됨
시작 시기/일시 2012년 9월 8일
행사 장소 흑룡강성 가목사시
주관 단체 흑룡강성 가목사시
정의

2012년 9월 흑룡강성(黑龍江省) 가목사시(佳木斯市) 조선족 중학교에서 진행된 가목사시 조선족 전통 체육 대회.

개설

가목사시 조선족 전통 체육 대회는 흑룡강성 가목사시 조선족 문화 연구회, 가목사시 조선족 기초 교육 센터, [조선족 중학교] , 가목사시 조선족 노년 협회에서 공동으로 주최한 행사이다. 민족 단결의 강화를 도모하고 조선족 전통 체육 특색을 계승·발전시키며 조선 민족의 체력 증강에 취지를 두었다.

연원 및 개최 경위

가목사시 조선족 전통 체육 운동 대회는 많은 관중이 참여하여 2012년 9월 8일, 가목사시 조선족 중학교 운동장에서 진행되었다. 삼강평원(三江平原)의 중심 도시인 가목사시에는 2만 6천여 명의 조선족 동포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탕원현(湯原縣) 탕왕조선족향과 화천현(樺川縣) 성화조선족향을 위주로 하는 35개 농촌에 거주하고 있다. 민족 단결 강화를 도모하고 조선족 전통 체육 특성을 계승·발전시키며 광범위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이 대회를 열었다.

행사 내용

가목사시 조선족 전통 체육 대회는 조선족 전통 특색을 충분히 살려 축구, 배구, 그네, 널뛰기, 씨름과 노년팀의 다양한 종목으로 진행되였다. 치열한 경쟁을 거쳐 축구는 가목사시 교구 대표팀이 우승을 하고 화천현 대표팀이 준우승을 했다. 남녀배구는 가목사시 조선족 중학교 대표팀이 1등, 화천현 대표팀이 2등을 했다. 씨름은 화천현 대표팀의 심상철이 1등, 가목사시 교구 대표팀의 김송일이 2등을 하였다. 탕원현 대표팀이 우수 조직상을 수상하였다. 이 체육대회는 중년 및 청년 운동 선수 외에 60세 이상 부터 70세 이상의 노인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경기에 참가하였다.

현황

가목사시 조선 민족 전통 체육 대회는 2012년 1회만 개최된 상태이다.

참고문헌
  • 『한민족 신문』(2012. 9. 10.)(http://www.hmzxinwen.com/news/7326)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