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상시 조선족 활동 센터

한자 五常市 朝鮮族 活動 센터
중문 五常市朝鲜族活动中心
분야 정치·경제·사회/사회·복지
유형 지명/시설
지역 흑룡강성 오상시 오상진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노인 활동 공간
설립자 오상진 노년 협회
관련 사항 시기/일시 1996년 6월
관련 사항 시기/일시 2011년 12월 22일
최초 설립지 흑룡강성 오상시 오상진
정의

흑룡강성 오상시 오상진에 있는 조선족 노년 협회 회원들의 활동 공간.

개설

오상시 조선족 활동 센터는 1996년 오상시 오상진 조선족 노인들의 권익 향상과 여가 선용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관내 노년 협회를 중심으로 지역 사회 봉사 활동 등을 꾸준히 함으로써 지역 조선족 노인들의 실질적인 활동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오상시 조선족 활동 센터는 관내 조선족 노인들의 총회와 크고 작은 각종 회합을 여는 공간이며, 건강미 체조, 사교무, 농악무, 사물놀이, 노래 등 다채로운 문예 종목의 기량 향상을 위한 연습과 공연을 진행해왔다.

이곳에는 무용복, 무용 도구들이 구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예 활동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다.

구성

오상시 오상진 조선족 노년 협회 연말 총화 회의는 매년 12월 오상진 노년 협회 활동실에서 개최된다. 오상시 민족 종교 사무국, 오상시 문화 체육국, 오상시 조선민족 사업 촉진회, 오상시 조선족 소학교 등 단위들의 해당 책임자와 산하 조선족 노인 협회의 책임자 대표들이 회의에 참가한다.

총화 회의에서는 협회의 무용복, 무용 도구 구비와 활동실 인테리어 조성 등을 위한 재무 정황을 회보하고, 오상시 민족 종교 사무국 지도하에 조선족 노인 협회의 조선족 사회에서 역할을 확인한다. 총화 회의 후반부에는 건강미 체조, 사교무, 「농악무」, 사물놀이, 노래 등 다채로운 문예 종목들의 공연이 이어진다.

오상진 노년 협회 설립 15주년 기념 행사

2011년 12월 22일 오상시 오상진 조선족 노년 협회 성립 15주년 경축 모임이 문화 광장 7층 활동실에서 열렸다. 오상시 민족 종교 사무국, 오상시 조선족 문화관, 오상시 조선민족 사업 촉진회, 조선족 중소학교 등 단위의 관련 책임자들과 오상시 조선족 상점, 식당, 노래방 등 상가들로 무어진 ‘새마을 협회 회원’들이 경축 모임에 참석해 물심양면으로 성원함과 동시에 축하를 표했다. 총화 회의에서 제1기 회원들과 15년간 협회에 몸 바쳐 공헌이 큰 우수 회원들을 표창 장려하고 건강 장수할 것을 기원했다.

오상진 조선족 노년 협회는 현재 90여 명의 회원을 두고 있는데 평균 연령이 67세다. 노년 협회는 1996년 6월에 설립된 후 일심 협력해 200여 평의 활동실을 마련했다. 15년간 정기적으로 신문 학습, 크로케 운동, 문예 활동 외에도 해마다 각종 명절을 계기로 가라오케 시합, 윷놀이, 들놀이, 운동회 등 활동을 활발히 벌여 협회 생활을 풍부히 하고 있다. 이 협회의 문예 종목들은 하얼빈시급, 오상시급에서 조직되는 시합, 표현에서 수차 우수한 성적을 따냈다.

오상시 조선민족 사업 촉진회이인권 회장은 조선족 노인 협회가 조선족 사회에서 일으키는 주도적 역할을 높이 평가하면서 협회의 우세를 잘 발휘해 협회 사업을 더 잘 이끌어 나갈 것을 기대했다. 총화 회의에 이어 회원들은 건강미 체조, 소품, 힙합, 뽈춤, 각설이 민속춤, 노래 등 다채로운 문예 종목으로 성립 15돌을 경축했다.

참고문헌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