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분류

영길현 조선족 노인 협회

한자 永吉縣 朝鮮族 老人 協會
중문 永吉县朝鲜族老人协会
분야 정치·경제·사회/사회·복지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길림성 길림시 영길현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조선족 노인 친목 단체
설립자 1999년 정식 등록|현임 회장 김형섭
전화 0432-422-1535
설립 시기/일시 1979년 11월
관련 사항 시기/일시 1999년
현 소재지 길림성 영길현 구전진 철남
정의

1979년 길림성영길현에 있는 조선족 노인들의 친목 단체.

개설

영길현 조선족 노인 협회는 1979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1999년에 정식으로 등록하였다.

설립 목적

영길현 조선족 노인 협회는 자발적으로 조선족 노인들의 복지와 문화를 발전시키고, 서로 간에 친목을 도모하는 민간 단체이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초기에는 노인 독보조로 시작하여 회원들이 함께 신문을 읽으면서 시사 형세를 파악하고, 문화 소질을 제고하는 데 노력하여 왔다. 현재 노인들이 즐기는 장기, 윷놀이 등 전통 놀이를 비롯하여 각종 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산하에는 영길현 조선족 노인 게이트볼 협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현황

2012년 8월 24일 영길현 구전진 조선족 소학교 운동장에서 영길현 조선족 노인 협회 체육 대회가 개최되었다. 이 운동회에는 영길현 노인 협회 산하 15개 분회 총 600명 회원 중 400여 명이 참가하였다. 과거 영길현 조선족 민족 운동 대회는 1996년을 끝으로 사라졌는데 이후 노인 협회에서 조직하는 운동회가 매년 영길현 조선족 사회에 즐거운 모임의 장이 되고 있다.

노인 협회 운동회의 경비는 전액 조선족 사회 유지인사들의 지원으로 매년 이루어지고 있으며 조선족 학교에서 장소 협찬을 하고 있다.

체육 대회에는 대형 합창, 독창, 집단 무용, 사교춤 등 다양한 문예 종목, 밧줄 당기기, 장기, 50m 사발 이고 달리기, 담배 붙이고 달리기, 사람 찾아 달리기 등 여러 가지 체육 종목들이 진행된다.

의의와 평가

영길현 조선족 노인 협회영길현 지역 조선족 노인들의 친목 단체로서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회원들의 심신 건강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매년 영길현 조선족 체육 대회를 조직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모임의 장을 제공하는 중요한 매개 역할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 「영길현 조선족 노인 협회」,(『조글로 미디어[ZOGLO]』, 2012. 8. 27.)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