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구시 소수 민족 문화 예술관

한자 營口市 少數 民族 文化 藝術館
중문 营口市少数民族文化艺术馆
분야 문화·교육/문화·예술
유형 지명/시설
지역 요령성 영구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조선족의 문화 예술 전승, 보급 단체
면적 1,063㎡
전화 0417-3858086
홈페이지 163742.liaoning.8671.net
개관|개장 시기/일시 1979년 7월
관련 사항 시기/일시 2013년
관련 사항 시기/일시 2013년 10월
현 소재지 요령성 영구시 참전구 동창리 9호
정의

요령성(遼寧省) 영구시(營口市)에 있는 소수 민족의 문화 예술 단체.

개요

영구시 소수 민족 문화 예술관(營口市少數民族文化藝術館)은 1979년 7월에 건립되었고, 영구시 참전구 동창리(站前區東昌裏) 9호에 위치하며, 9개의 문화 활동실을 갖추고 있다. 이들은 다공능실, 연습실, 미술실, 녹음실, 활동실, 성악 연습실, 이론 연구실, 기록 보관실, 문예부 등이며, 현재 9명의 직원이 있다.

건립 경위

소수 민족의 예술 인재를 양성하고, 민족과 지역 간의 문화 예술 교류를 추진하며, 비물질 문화유산(非物質文化遺産)을 수집 및 정리하기 위해 1979년에 설립하였다.

구성

영구시 소수 민족 문화 예술관은 다공능실, 연습실, 미술실, 녹음실, 활동실, 성악 연습실, 이론 연구실, 기록 보관실, 문예부 등 9개의 문화 활동실로 구성되어 있다.

활동사항

영구시 소수 민족 문화 예술관은 설립 이후 현재까지 30여 년 동안 소수 민족의 문화 생활을 풍성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매년 조선족 민속 문화절(朝鮮族民俗文化節)을 주관하는 것은 물론이고, 한중 가요제, 소수 민족 광장 문화의 촉진, 조선족 성광 소년 예술단의 설립 등 많은 영역에 힘을 기울였다. 한국과의 교류를 통해 영구시 소수 민족의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외국 자본의 유치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현황

2013년에는 영구시 조선족 문화 예술관 등 기관과 협력하여 제21회 조선족 민속 문화 축제를 개최하였다. 그리고 10월에는 문화 광전국(文化廣電局), 민족사무위원회(民族事務委員會)와 협력하여 제13회 요령성 영구시 아리랑 중한 가무절(第13届 遼寧省 營口市 阿里朗 中韓 歌舞節)을 개최하였다. 이 축제를 통해 요령성(遼寧省)의 무순시(撫順市)와 반금시(盤錦市)는 강원도의 춘천시, 원주시와 상호 협력 관계를 맺었고, 양국의 우호 관계를 한층 더 증진시켰다.

참고문헌
  • 「不斷探索創新,努力促進我市少數民族文化事業的全面發展-營口市少數民族文化藝術館」(『遼河』, 2005)
  • 營口市 少數 民族 文化 藝術館 (http://yingkou038844.11467.com)
  • 營口市 人民 政府 (www.yingkou.gov.cn)
  • 營口市 文化 廣播 電影 電視局 (www.ykwh.gov.cn)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