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평시 조선족 예술관

한자 四平市 朝鮮族 藝術館
영문 Siping City Korean Cultural Center
중문 四平市朝鲜族艺术馆
분야 문화·교육/문화·예술
유형 지명/시설
지역 길림성 사평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문화 예술 지원 공익성 사업 단체
면적 120㎡
전화 0434-3222483
개관|개장 시기/일시 1985년
관련 사항 시기/일시 2013년
현 소재지 길림성 사평시
정의

길림성 사평시에 있는 문화 예술 지원 공익성 사업 단체.

개설

사평시 조선족 예술관은 중국 정부에서 설립한 공익성 사업 단체이다. 사평시 조선족 예술관사평시 조선족 군중 문화의 지도를 중심으로 해마다 조선족 및 소수 민족의 여러 가지 활동을 수십 차례씩 조직하여 중·한 경제와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조선족 문화 예술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

건립 경위

사평시 조선족 예술관은 조선족 군중들의 여러 가지 문화 활동을 조직하고, 조선족의 민속과 민간 문화를 발굴하고 정리하며 여러 소수 민족 문화 활동의 지도를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구성

사평시 조선족 예술관은 개관 이래 4인이던 관리 인원을 2013년에는 3명을 추가하여 현재 7명으로 증원시켰다.

활동사항

사평시 조선족 예술관사평시 군중들의 문화 활동을 지도하고 조직하는 것을 주 업무로 한다. 또한 조선족 민속 민간 문화를 발굴하고 정리하며, 조선족의 전통을 전승함과 동시에 기타 소수 민족의 문화 활동도 지도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해마다 조선족 및 소수 민족의 여러 가지 활동을 수십 차례씩 조직하고, 기관 단체, 사업 단체, 기업 단체, 군영, 학교 등에 가서 여러 가지 문예 활동들을 지도한다. 또한 장기간 소년 아동 무용반, 조선족 무용반, 조선족 언어 양성반, 조선족 가요반 등을 조직하여 참가인 수가 5,000여 명에 달한다.

중국의 여러 명절마다 조선족 군중들을 조직하여 특색있는 문화 활동들도 실시한다. 해마다 문화, 과학기술, 건강 정보를 농촌에 보급하는 ‘3하향(三下鄕)’ 활동을 조직하여 농촌 문화 생활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선족 군중들을 조직하여 공익성 공연 활동에도 참여하게 하고 있다.

현황

사평시 조선족 예술관은 2013년 정원 관리 인원이 7명으로 증가되었다. 이후 20여 만 원을 투입하여 조선족 장구, 손북, 사물놀이 타악기, 상모와 조선족 가무 복장 등 민족 문화 용품을 구입하여 군중성 문화 활동의 조직 능력을 높여주었다.

참고문헌
  • 「사평시 조선족 예술관 사적 간술」(사평시 조선족 예술관 내부 자료)
  • 「사평시 조선족 예술관 기능 및 성과」(사평시 조선족 예술관 내부 자료)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