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해외 무역 싸이원스 무역 회사

한자 中國 海外 貿易 싸이원스 貿易 會社
중문 中国海外贸易싸이원스贸易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광동성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
설립자 정병렬
설립 시기/일시 1984년
최초 설립지 중국 광동성 심수
정의

수십 개 나라와 대외 무역을 하는 중국 해외 무역 회사.

개설

정병렬이 이끄는 중국 해외 무역 싸이원스 무역 회사는 연간 무역 거래액이 수십억 위안, 수도에 발을 붙여 세계를 무대로 무역업을 크게 벌이고 있다.

설립 목적

정병렬은 흑룡강성 중의 연구원 복무 공사 총경리, 하얼빈 유색 금속 공장 공장장으로 있으면서 한번 큰일을 이루기를 원했다. 그 당시 흑룡강성은 동면 상태였고 중국개혁개방의 전초에 선 심수 경제특구에서 거래를 시작하였다.

변천

처음 남방 도시 심수에서는 정병렬을 북방에서 온 조선족 사나이로 곱게 받아들이지 않았다. 가져간 돈 2만 위안을 모두 잃고 다시 북상하였다. 이 교훈을 토대로 1984년 다시 남하하여 정보를 토대로 거래를 하여 기반을 마련하였다. 심수 미가한 국제 무역 회사에 발을 붙이고 국내 무역에서부터 국제 무역까지 이르렀다.

구성 및 운영상황

중국 해외 무역 싸이원스 무역 회사는 남미를 상대로 한 무역 1부, 러시아, 동구라파를 상대로 한 무역 2부, 한국, 조선,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아세아 지역을 상대로 한 무역 3부와 국제 경제 정보 기구와 연계망을 갖고 국제 경제 정보를 수집하는 국제 정보부, 그리고 주로 국외의 기술과 자금, 설비를 도입하고 3자 기업을 소개, 경영하는 합작 기업부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현황

조선에 비닐박막을 620만 톤 수출키로 하였고 1994년 한국과 조선에 수출하는 옥수수만 해도 100만 톤이 넘었다. 중미 대성 실업 회사를 새로 세워 옷, 문화용품, 식료품, 가정용 전기 제품을 주문, 생산하여 미국, 브라질, 멕시코 등지로 수출하여 연간 무역 수출액을 5,000만 달러를 잡고 있다. 북경, 할빈, 상해 등 10 여개 대도시에 직매점을 두어 자체 생산한 의류, 가전제품 등 물품과 한국 등지에서 수입한 외국제 제품을 경영 판매 한다.

의의와 평가

정병렬은 신용을 위해 손해를 감소하면서 까지 무역 파트너를 잃지 않도록 노력함으로써 그들의 신용을 바탕으로 성공하였다.

참고문헌
  • 흑룡강신문사,『열심히 뛰는 사람들』, (흑룡강조선민족출판사, 1994)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