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양시 방서 압연 공장

한자 沈陽市 方西 軋鋼 工場
중문 沈阳市方西轧钢工厂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요령성 심양시 우홍구 동릉향 방서촌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
설립자 최진삼
설립 시기/일시 1984년 9월 20일
개칭 시기/일시 1998년 3월 11일
특기 사항 시기/일시 1998년 7월 27일
최초 설립지 심양시 우홍구 동릉향 방서촌
현 소재지 심양시 우홍구 동릉향 방서촌
정의

요령성 심양시에 있는 압연 관련 공장.

개설

심양에서 최고라 부를수 있는 심양시 방서 압연 공장이다.

설립 목적

기사 직함을 수여받은 최진삼은 방서촌에서 자신만의 힘으로 창업을 시작하였다.

변천

심양에서 공정 기술 인원 수십 명을 초빙하여 각 직장의 기술 지도를 맡게 하였다. 대학을 졸업하고 국영 단위에서 사업하는 두 아들까지 데려와 요직을 맡기었다. 기계 조형 직장에는 국내에 드문 선진 설비를 갖추고 있어 심양의 큰 국영 공장에서도 일감을 여기에 와 가공한다.

구성 및 운영현황

토지 면적 7만여 ㎡를 점하고 있고 건축 면적 1만5천㎡에 압연 직장, 기계 조형 직장, 양식장 등을 갖고 있으며 설비로 각종 차량 20여대, 630㎾ 발전기 4대, 압연기 3대, 기타 기계 설비 수 십대에 이르는 총 고정 재산 4천만 위안어치 있다.

현황

기계 조형 우질 제품을 전국적으로 21개를 평가하였는데 이 중 심양시 방서 압연 공장의 제품이 한자리 차지하고 있으며 심양시에서는 17개중 3개나 차지하고 있다. 연간 철근 10만 톤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지만 압연 직장은 유동 자금난으로 철근 천 톤밖에 생산하지 못하는 등 자금난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의의와 평가

큰 공장을 혼자 경영하기 힘들고 자금난에 겪고 있지만 합작 경영의 길을 걸어 이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

참고문헌
  • 『공장은 나의 생명』(요령신문사, 1990)
  • 「조선족 실업경제가 형성된 산업민족으로」,(『길림신문』, 2010. 6. 26)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