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인현 요령 굉달 공구 유한 공사

한자 桓仁縣 遼寧 宏達 工具 有限會社
중문 桓仁县辽宁宏达工具有限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요령성 본계시 환인만족자치현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
설립자 홍종현
설립 시기/일시 1998년
이전 시기/일시 2003년
특기 사항 시기/일시 2001년
최초 설립지 요령성 환인만족자치현 환인진 평원성촌입구
현 소재지 요령성 환인만족자치현 환인진 평원성촌입구
정의

중국의 개혁개방 시기에 창업 아이템으로 사업에 성공한 홍종현 사장이 경영하는 유한 공사.

개설

술 공장, 합금 공장 등을 전전하며 다년간 기업 경영 기법을 익힌 후 과감하게 창업하여 제조업과 서비스업에 성공한 홍종현 사장의 기업 경영 성공기를 가진 유한 공사이다.

설립 경위

홍종현 사장은 초중 재학 중에 군에 입대하였고 제대 후 고중을 다녀 졸업하였으며 그 후 현 공업국에 노임 간사로 취직했고 1986년도에는 환인현 술 공장에 공장장으로 근무했으며 이어서 1998년도에는 직장에 사표를 제출하고 현내 포자연에 있는 집체 공장을 도급한 후 공업용 공구 가공 생산을 시작했다. 2003년도에는 환인만족자치현 환인진 평원성촌 입구의 옛 고구려 시기 유적지인 적석묘지 공원 옆에 있는 현재의 공장을 인수하여 요령 굉달 공구 유한 공사를 설립하였다.

변천

홍종현 사장은 1986년도에 환인현 술 공장에 근무하였으며 그 후 현 합금 공장 공장장으로 근무한 후 퇴직하고 이어서 1998년도에는 집체 공장을 도급한 후 공업용 공구 가공 생산을 시작했다. 그 후 2003년도에 현 부지로 이전하여 공구 회사를 창업하였다. 한편 2001년에는 요동 호텔을 인수하여 경영하고 있다.

구성 및 운영상황

환인현 요령 굉달 공구 유한 공사는 대지가 2만여㎡인데 홍종현 사장은 이 공장을 인수 후 50여 만 위안을 투자하여 사무 청사와 마당, 생산직장 건물을 수선하고 200만원을 투자하여 새 공구 가공 생산 설비를 설치하였다. 현재 종업원은 기술자 10명을 포함하여 70여 명인데 공장을 이곳에 이전 후 1년 만에 1,600여 만 원의 생산액을 올렸다. 주 생산 품목은 기계띠톱 초 가공 생산을 위주로 한 공업용 공구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제품은 본계, 대련, 단동 등지로 판매되고 있다.

현황

현재 환인현 요령 굉달 공구 유한 공사에서는 공업용 띠톱 반제품을 전문 생산하고 있는데 이어서 부가가치가 높은 디지털 자동제어 띠톱 완제품 가공 생산에로 전환하고 이외에도 정밀 합금 생산도 병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 홍 사장은 고급 기술 인력 3명을 초빙했으며 이로써 생산액은 3천만 위안을 초과 달성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한편 2001년도에 인수 경영하고 있는 요동 호텔은 130여 개의 침대와 1,800여㎡ 규모의 사우나를 갖추고 있다.

의의와 평가

홍종현 사장의 경영 이념은 “제품의 질은 기업의 바탕이고 성실과 신용은 경영의 근본이며 과학기술은 발전의 생명이요 봉사는 시장의 흐름이다”라는 이념으로 기업을 경영하고 있다.

참고문헌
  •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사람들」(『요령조선문보』, 2010. 8. 1)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