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순시 순성구 신촌 학교 기계 수리 제조 공장

한자 撫順市 順城區 新村 學校 機械 修理 製造 工場
중문 抚顺市顺城区新村学校机械修理製造工场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요령성 무순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현 소재지 요령성 무순시
정의

요령성 무순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

설립 목적

무순시 순성구 신촌 학교 기계 수리 제조 공장은 요령성 근공검학 선진 단위이다. 대형 알루미늄 주물 제품과 각종 벨브 총 50여 가지 주물 제품을 생산하여 기업소에 보낸다. 주로 리병수는 돈을 벌고자 학교 공장에 온 것이 아닌 인생을 학교 사업에 바칠 수 있다는 것이 기쁘기 때문에 공장에서 근무를 하고 있다.

변천

이병수가 1980년에 신촌 학교 교영 공장에 왔을 당시 무순시 순성구 신촌 학교 기계 수리 제조 공장은 빚만 5만여 위안이었다. 종업원과 함께 철판을 옮겨 주물 용광로를 세웠고 낡은 선반을 수리하여 기계 공장을 꾸렸다. 주물 기사 1명, 공장 기계 기사 1명 등 여러 업종의 기술 인재를 초빙하여 기술 혁신을 이루었다. 기업소에 배정된 전력이 부족해서 선반용 전동기의 공률을 낮추고도 정상적인 기계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였다.

구성 및 운영상황

무순시 순성구 신촌 학교 기계 수리 제조 공장의 건평은 1,300㎡이고, 직원은 40여 명이다. 10년간 70만 위안을 학교에 기증하였다. 300 뽐프용 지지틀, 성광상 케스, 변속기 케스 27 지지틀 등 대형 알루미늄 주물 제품과 각종 밸브를 생산하여 무순 석유 기계 공장, 무순 안전 기계 공장, 무순 전기애자 공장 등에 공급하고 있다.

현황

무순시 순성구 신촌 학교 기계 수리 제조 공장은 질 좋은 제품을 기한내로 내놓자 여러 단위들에서 앞 다투어 일감을 맡기고 있다. 또한 국내외 기업인들과 손잡고 고급 주물 생산을 할 예정이다.

의의와 평가

무순시 순성구 신촌 학교 기계 수리 제조 공장은 빚이 있는 상황에서도 이겨내고 계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참고문헌
  • 『공장은 나의 생명』(료녕신문사, 1990)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