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순시 석유 화학 공업 부속 공장

한자 撫順市 石油 化學 工業 附屬 工場
중문 抚顺市石油化学工业附属工场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요령성 심양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현 소재지 요령성 무순시
정의

요령성 무순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

설립 목적

공장장 국중권은 중학교를 마치고 다년간 농사를 짓다가 촌영 기업소를 맡아 경영하게 되었다. 그 촌영 기업소가 무순현 석유 화학 공업 부속 공장이다. 대외 수출 선진 향진 기업소로 양질의 강철 곡관을 생산하고 있다.

변천

무순시 석유 화학 공업 부속 공장은 초창기 제품 질이 낮아 애를 먹었다. 촌영 기업소에서 기술 고문을 초빙해오고 매 생산 절차마다 전문 질 검사원을 두고 완성 제품은 부공장장이 몸소 검사를 한 후 제품을 내보냄에 따라 폐품률이 매우 낮게 되었다. 강철 곡관이 광저우에 있는 무역회에 전시되자 외국 상인들의 인기를 끌었다. 이렇게 되자 심양, 무순의 대외 무역 부문에서 직접 생산 자금을 주선해주고 판로를 열어주었다.

구성 및 운영상황

무순시 석유 화학 공업 부속 공장은 부지 2,000㎡, 460㎡ 되는 생산직장, 50명의 종업원을 갖고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심양과 무순의 대외 무역 부문에서 강철 곡관을 생산할 뿐만 아니라 미 합중국, 캐나다, 싱가포르, 홍콩에까지 수출하고 있다. 연간 생산액 300만 위안에 달하고 있다.

현황

미 합중국의 상인이 무순시 석유 화학 공업 부속 공장에 와서 제품의 질에 대해 흡족했으며 더욱 많은 제품을 미국에 보내줄 것을 부탁하였다. 심양, 무순의 대외 무역 부문에서도 강철 곡관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소 중 제품의 질이 가장 좋다.

의의와 평가

무순시 석유 화학 공업 부속 공장은 확실한 질 검사로 심양, 무순 지역에서 제품의 질이 최고로 좋으며 해외에까지 수출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공장은 나의 생명』(료녕신문사, 1990)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