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순 천승 전자 제품 경영 무역 유한 공사

한자 撫順 天昇 電子 製品 經營 貿易 有限 公司
중문 抚顺天升电子制品经营贸易有限公司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요령성 무순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
설립자 박승웅
설립 시기/일시 1995년 초
이전 시기/일시 1997년
특기 사항 시기/일시 2000년부터
최초 설립지 무순시 영원가
현 소재지 무순시 하북 동성로
정의

요령성 무순시에 있는 전자 제품 경영 무역 유한 공사.

개설

천진 상학원 냉매학부에서 전공한 전문성과 조선족 최재술무순 광무국 국장과의 인연에 의한 기업 성공 이야기를 가진 회사이다.

설립 경위

박승웅 사장은 청원현 대고가향 흥륭대 라는 마을에서 태어났으며 마을에 있는 조선족 소학교를 다녔다. 중학교는 한족 중학교를 다녔고 대학은 천진 상학원 냉매학부에 입학했고 1992년 졸업 후 천진시 국가 안전청에 취직하였다. 그 후 무순시 정보 판공청에서 일하다가 최재술 국장의 주선으로 무순 광무국 특파원 신분으로 해남도 판사처에 가게 되었으나 중도에 돌아오고 그 후 퇴직하였다. 퇴직 후 그는 대학에서 전공한 냉매 부문인 에어컨 사업에 뛰어들게 되었다.

변천

1995년 초에 가정용 소형 에어컨을 판매하는 20㎡ 짜리 전자 제품 경영 회사를 창업하였다. 그 후 1997년에는 사업이 번창하여 영원가 부근의 120㎡가게로 ‘천승 전자’를 옮겼다. 1998년에도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에어컨이 불티나듯이 팔리자 박승웅 사장의 부인도 회사 일에 합류하게 되었다. 2000년부터는 소형 에어컨뿐만 아니라 중앙 에어컨 설치 작업도 수주하였다.

구성 및 운영상황

무순 천승 전자 제품 경영 무역 유한 공사는 무순시 하북 동성로에 본사가 있으며 본사 외 회사는 무순시 내에 4개의 판매 분점이 있고 청원에도 1개의 판매 분점을 두고 있다. 박승웅 사장은 천승 전자를 경영하면서 제품 품질과 상업적 신용을 제1의 법칙으로 삼았는데 그는 고객과의 신용과 에프터서비스를 철저히 해줌으로서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구축하였다.

현황

무순 천승 전자 제품 경영 무역 유한 공사의 제품은 신용과 품질 및 에프터서비스로 무순 지역 에어컨 시장의 60%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년간 에는 일당 100~200대 가량의 에어컨이 나갈 정도로 사업이 번창일로에 있다. 회사의 종업원은 성수기인 여름에는 120여 명, 겨울에는 100여 명이다.

의의와 평가

무순 천승 전자 제품 경영 무역 유한 공사의 박승웅 사장의 경영 철학은 고객에 대한 최고의 제품 품질과 상업적 신용에 대한 고객 만족으로 기업 경영에 성공하였다.

참고문헌
  •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사람들」(『요령조선문보』, 2010. 8. 1)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