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순시 순성구 리선 블로크 공장

한자 撫順市 順城區 李鮮 블로크工場
중문 抚顺市顺城区李鲜블로크工场|抚顺市顺城区李鲜预制件工场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요령성 무순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정일화
설립 시기/일시 1973년
현 소재지 요령성 무순시
정의

요령성 무순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

설립 목적

정일화는 고중[고등학교] 졸업 후 잠시 농촌 건축대 대장 사업에 참여했다. 1973년 리선 블로크 공장을 세웠다. 1985년에 이 촌영 기업소를 도급 맡았다. 무순시 순성구 리선 블로크 공장은 국가 3급 기업소로 지정되었다. 전시 향진 블로크 기업소 중에 가장 큰 규모이다.

변천

정일화는 종업원들과 함께 자체적으로 블로크 작업대를 건설하였다. 많은 독서량과 경험을 통해 기업 관리에 남다른 재주를 보여주었다. 종업원들의 작업 기능을 높이는 데 주력하였다. 정일화는 손수 2명의 기술원, 1명의 질 검사원, 1명의 시공원과 안전원을 양성해 내었다.

구성 및 운영현황

무순시 순성구 리선 블로크 공장은 무순시 서쪽 공업 구역의 변두리에 자리 잡고 있다. 무순시 순성구 리선 블로크 공장은 800㎡에 달하는 공장 건물, 2만 2,000㎡에 달하는 부지, 2,800㎡에 달하는 블로크 공작대가 있다. 블로크 공작대에는 문형 기중기, 교반기, 권양기, 절삭기 등 각종 시설이 있다. 직원은 102명으로, 무순시 향진 블로크 기업소 중 가장 큰 규모이다. 블로크 작업 직장을 5개 작업반으로 나누었다. 각각 생산 지표를 내려 종업원의 생산량과 제품 질, 안전, 출근일수, 작업 기능에 대해 종합적으로 연말에 상벌을 줬다.

현황

무순시 순성구 리선 블로크 공장은 기술 역량이 오르면서 고층 건물에 쓰이는 각종 블로크를 생산 할 수 있다. 4,000㎥에 달하는 블로크를 생산하여 무순 유기 화학 공장, 무순 강철 공장 등 무순시에 있는 여러 기업소에 공급하였다.

의의와 평가

무순시 순성구 리선 블로크 공장은 주말이나 밤, 겨울에까지 일하여 사용 단위의 수요가 있으면 언제든 블로크 동기 생산을 하였다.

참고문헌
  • 『공장은 나의 생명』(료녕신문사, 1990)
  • 「격조 없는 건축 장식 예술 풍격과 거리 멀다」(조글로미디어, 2006. 12. 15, http://demo3.yb123.cn/zoglo/board/read/m_wenhua/49187/0/3900/0)
관련항목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