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융 듀랄 루민 구조 공장

한자 滿融 듀랄 루민 構造 工場
중문 满融듀랄루민构造工场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요령성 심양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김룡수|이원길
설립 시기/일시 1982년
개칭 시기/일시 1984년
최초 설립지 요령성 심양시 동릉구 혼하참조선족향 만융촌
현 소재지 요령성 심양시 동릉구 혼하참조선족향 만융촌
정의

요령성 심양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

개설

직원 30여 명 규모에 주로 듀랄 루민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심양시 동릉구 혼하참조선족향만융 듀랄 루민 구조 공장만융촌의 김룡시, 리원길 두 조선족 농민이 꾸리는 공장이다.

설립 목적

만융 듀랄 루민 구조 공장은 심양시 동릉구 혼하참조선족향 만융촌에 사는 김룡시, 이원길은 1982년 촌영 공장에서 직장 주임과 질검 사원을 그만두고, 고생이 되더라도 성취의 꿈을 펴보겠다는 마음으로 만융 듀랄 루민 구조 공장을 창업하였다.

변천

만융 듀랄 루민 구조 공장 창립 당시인 1982년도에는 낡은 압착기 한 대와 낡은 선반기 한 대를 빌려다가 몇 ㎡도 안 되는 외양간에서 가공 생산을 시작하였다. 1984년에는 선양에 있는 112 공장과 손잡고 지금의 만융 듀랄 루민 구조 공장을 세웠다. 1987년부터는 마을에 2층으로 된 사무실과 몇 백 ㎡ 되는 건물을 짓고 기틀을 마련하였다.

구성 및 운영상황

만융 듀랄 루민 구조 공장의 연간 생산액은 처음에는 7만 위안 정도 이었지만 1988년에는 생산액이 100만 위안을 돌파하였다. 1989년에는 120만 위안에 도달하였다. 1990년 현재 고정 자산이 40만 위안, 유동 자산이 20만 위안인 농촌 기업으로 발전시켰다.

현황

만융 듀랄 루민 구조 공장에서는 듀랄 루민을 자재로 하는 고급 트렁크, 상품 진열대, 창문, 방송 설비 진열대 등 제품을 생산한다. 생산 제품이 중화인민공화국 전국 각지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밖에도 전기 기구 설비 공장을 함께 운영하면서 여러 가지 조명기구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의의와 평가

만융 듀랄 루민 구조 공장 의 김룡수, 리원길 두 공장장은 기업을 경영하면서 서로 합의하에 공장을 꾸리고 성장시켜 나갔다.

참고문헌
  • 『공장은 나의 생명』(료녕신문사, 1990)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