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양 화신 가사 유한 회사

한자 瀋陽 和信 家舍 有限 會社
중문 沈阳和信家舍有限会社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요령성 심양시  
시대 현대/현대
상세정보
성격 기업체
설립자 오학서
설립 시기/일시 1994년
현 소재지 요령성 심양시
정의

요령성 심양시에 있는 조선족 기업체.

설립 경위

심양 화신 가사 유한 회사의 오학서 사장은 1990년대 초에 심양 화신 그룹 회장 겸 당 총지 서기를 맡고 있었다. 그 시절 오학서 사장은 화신 그룹 발전에 맞는 프로젝트를 찾느라고 노심초사하고 있다. 당시 대한민국 친구들의 추천으로 주방가구와 인연을 맺게 되었다. 1994년에는 화신 그룹 산하 심양 화신 가사 유한 공사를 설립하고 한국에서 기술 설비를 도입하고, 월 2만 위안의 봉급을 주기로 하고 한국의 기술자를 초청하면서 가구업을 시작하였다.

변천

심양 화신 가사 유한 회사는 1994년도 선진적인 대한민국의 주방가구 문화를 중국인들에게 접목시키고자 자재의 80%를 한국에서 수입했다. 당시 수입한 자재가 오바리 기계, 방화판, 지어피스 등이다. 1997년도에는 화신 그룹 당 총지 서기직을 그만두고 모든 역량을 화신 가사 유한 회사에 집중하였다.

구성 및 운영상황

심양 화신 가사 유한 회사는 초창기부터 조선족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를 하여 현재 선양시 서탑가, 명렴가 등 조선족 집거지에는 거의 대부분 화신 가구가 들어가 있다. 그 다음에는 중화인민공화국의 한족을 판매 대상으로 하여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따라서 동북 3성을 중심으로 북경, 상해, 청도 등지에 50여 개의 대리점을 개설하여 중국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선양 내 아홉 개 도에 북방가구성과 탑만 두 곳에 직영점을 개설했다.

현황

심양시에는 주방가구 업체만 300여 개 있다.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방안으로 심양 화신 가사 유한 회사는 애프터서비스를 철저히 하는 것으로 내세웠다. 현재 화신 가구는 기계 시설 투자만 150여 만 위안이다. 상품 품종과 디자인 개발도 네 다섯 종이다. 초창기에는 대한민국으로부터의 수입이 80%였으나 현재는 30%에 낮아질 만큼 많은 발전을 했다.

의의와 평가

심양 화신 가사 유한 회사는 대한민국의 선진적인 가구 기술을 도입하여 중국 내수시장 확장에 앞장서는 오학서 사장은 “소비자들은 날로 편안하고 실용성이 강하며 동시에 공예수준이 높은 가구를 선호한다” 며 계속적으로 고객 만족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다. 심양 주방가구의 선두 주자 심양 화신 가사 유한 회사는 심양 주방가구의 선두 주자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사람들』(료녕조선문보 편, 2010)
관련항목
이전 TOP